한국의 버클리는 누구? 오혁, 장기하 제치고 설문조사 1위

입력 2016-03-09 14:2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방황하는 청춘들에게 따뜻한 위로의 노래를 전하는 음악영화 ‘굿바이 버클리’(수입/배급: ㈜영화사 진진)가 ‘한국의 제프 버클리는 누구?’라는 이색 폴 이벤트에 ‘혁오밴드’의 오혁이 선정되어 화제다.

‘인사이드 르윈’ ‘러덜리스’를 잇는 순도 100% 음악영화로 영화팬과 음악팬 모두를 사로잡을 것으로 예상되는 ‘굿바이 버클리’가 한국의 제프 버클리를 뽑는 인터파크 폴 이벤트(기간:2/29~3/6)에 음악계를 사로잡은 핫한 뮤지션 혁오밴드의 보컬 오혁이 1등을 차지해 주목 받고 있다. ‘위잉위잉’, ‘와리가리’ 등 감각적인 곡과 MBC ‘2015 무한도전 가요제’에서 색다른 장르까지 완벽하게 소화하며 최고의 인기를 구사중인 혁오밴드의 보컬 오혁은 특유의 감성적인 보컬과 글루미한 느낌이 묻어나는 곡으로 음악성을 인정받았다.

한편, 제프 버클리는 생전 [Grace](1994)라는 단 한 장의 앨범만 남기로 세상을 떠났지만 ‘Hallelujah’, ‘Lilac Wine’ 등 주옥 같은 명곡으로 후에 라디오헤드, 콜드플레이, 뮤즈, 데이안 라이스 등 최고의 뮤지션들에게 영향을 끼친 전설적인 인물이다. 그의 삶을 그린 영화 ‘굿바이 버클리’는 오는 3월 10일 개봉한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