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년공화국, 새 앨범 ‘비레볼루션’ 발매 ‘기괴한 콘셉트’

입력 2016-03-30 09:5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소년공화국(Boys Republic)이 30일 정오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세 번째 미니앨범 [비레볼루션(BR:evolution)]을 발매한다.

소년공화국은 이번 앨범 [비레볼루션(BR:evolution)]에서 기존 아이돌과는 다른 기괴하고 독특한 콘셉트를 선보인다.

소년공화국은 지난 23일 오디오 티저를 시작으로 매일 한 멤버씩 차례로 개별 티저 영상을 공개, 짙은 분장과 전신 바디 페인팅, 피어싱 등 과격한 모습을 보여주며 팬들을 충격과 경악에 빠뜨린 바 있다.

앨범명 [비레볼루션(BR:evolution)]에서 엿볼 수 있듯, 소년공화국은 한층 더 진화(Evolution)하고 혁신적인(Revolution) 모습을 보여주겠다는 당찬 포부를 담았다.

타이틀 곡 ‘겟 다운(Get Down)’은 강한 베이스 드럼과 808 신스 사운드로 이끌어 가는 파워가 돋보이는 곡이다. 각자의 대상에 대한 저항과 반항을 표현한 곡으로, 현실을 박차고 나가고자 하는 간절함이 멤버 각자의 보컬에 묻어난다.

또 ‘쓰담쓰담 춤’, ‘파워샤워 춤’, ‘뒤태어필 춤’ 등 귀여운 명칭과는 달리 곡의 강한 분위기에 걸맞게 전신을 사용한 파워풀한 안무 역시 대중의 이목을 집중시킬 예정이다.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전세계적으로 공개 된 뮤직비디오에서는 ‘겟 다운(Get Down)’이 가지고 있는 가사의 전반적인 의미를 확장시켜 멤버들이 여러 가지 상황 속에서 핍박과 억압을 받는 사람들을 이끄는 혁명가의 모습으로 분했다.

특히 19금 판정을 받은 이번 뮤직비디오는 섹시한 여성 모델이 등장해 뜨거운 분위기를 연출하고, 전투 중 적군의 신체를 훼손하는 등 기존 아이돌 뮤직비디오에서는 볼 수 없었던 충격적인 장면들이 담겨 있어 보는 이들에게 충격과 놀라움을 선사한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겟 다운(Get Down)’을 비롯해 총 5곡이 수록돼 있다. <지켜만 봐>는 강한 힙합비트에 얼번 코드가 어우러진 곡으로, 곡이 끝날 때까지 긴장을 늦추지 못하게 하는 세련된 편곡과 멜로디 라인이 돋보인다. 한 여자를 향한 마음과 남자로서 강한 자신감을 표현하는 곡으로 EXO의 ‘으르렁’, ‘불공평해’ 등의 히트곡들을 작곡한 신혁과 가수 딘(DEAN)이 작곡에 참여했다.

운명의 그녀에게 마음을 뺏긴 남자의 모습을 표현한 파워풀한 미디엄 템포의 곡 <V.I.P>는 긴장감을 주는 코드진행과 몽환적인 분위기의 리드악기들을 사용해 판타지와 남성스러움을 동시에 표현하고 있다. <몽유>를 이은 리더 원준의 두 번째 자작곡 <널 위했던 노래>는 시간이 흘러도 여전히 보고 싶은 ‘너’에게 바치는 노래이다. 피아노와 첼로, 그리고 목소리만으로 슬픈 감성을 표현하며 한층 더 성숙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완벽하게 변신한 모습으로 모든 것을 쏟아 붓겠다는 각오를 전한 소년공화국은 오늘 오후 2시 미디어 쇼케이스와 라디오 방송 등 전방위적 활동으로 컴백 포문을 열고, 이어 3월 31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방송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유니버셜뮤직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