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유리, 첫 싱글 ‘HOLD ME BACK’ 발매… 섬세한 네오소울

입력 2016-03-31 19:1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쇼미더머니4’ 출신 최유리가 첫 싱글 ‘HOLD ME BACK’을 발매했다.

Love Island Records의 신예 아티스트 최유리가 YOORI 라는 이름으로 선보이는 첫 번째 싱글이다.

올해 초 첫 번째 믹스테잎 'MA LIFE, SO BASIC'을 공개 후 '아이유'의 "누구나 비밀은 있다" , '가인'의 "Free Will"과 "The First Temptation", '선미'의 "내가 누구" 등을 작곡한 주목 받고 있는 실력파 작곡가인 east4A와 함께 손을 잡고 이번 앨범을 통해 직접 작사·작곡까지 영역을 넓혀 곡 전체에 자신의 목소리를 가득하게 남아냈다.

강렬한 비트 속 남녀가 서로에게 처음 이끌려 깊이 빠져드는 순간, 그 순간이 영원하길 바라는 특유의 몽환적인 느낌과 R&B, 힙합, 소울 등 다양한 음악 분야에 재능을 가진 그녀의 풍성하고 소울풀한 YOORI의 보컬이 중독적으로 무한반복하게 만든다.

쇼미더머니4의 최후의 여성 랩퍼였음에도 불구하고 ‘쇼미더머니4’를 통해 크게 조명 받지 못한 최유리는 사실 ‘K팝스타3’의 ‘파이널매치’ 무대까지 진출하며 이미 본인의 보컬 실력을 무대 위에서 뽐낸바 있다.

후회 없이 도전하겠다는 의지로 ‘K팝스타3’, ‘쇼미더머니4’ 등 다양한 오디션 무대에 서왔으나 아직 본인의 실력을 충분히 발휘하지 못했던 최유리는 31일 정오에 공개된 디지털 싱글 앨범 ‘HOLD ME BACK’ 에서 특유의 매력적인 톤과 창법으로 유감없이 그 실력을 발휘했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러브아일랜드레코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