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틴 ‘LOVE&LETTER’ 트랙리스트 공개

입력 2016-04-16 18:1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그룹 세븐틴이 첫 정규앨범 1집 ‘LOVE&LETTER’의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세븐틴은 16일 오후 6시 공식 SNS를 통해 첫 정규앨범 1집 ‘LOVE&LETTER’의 트랙리스트 이미지를 공개했다.

공개된 세븐틴의 1집 트랙리스트 이미지에는 FIRST라는 키워드 아래 앨범제목 ‘LOVE&LETTER’와 함께 타이틀곡 ‘예쁘다’를 포함해 ‘엄지척’, ‘이놈의 인기’, ‘유행가’, ‘Say Yes’, ‘떠내려가’ 등의 신곡과 미니앨범 1집과 2집에서 큰 호응을 얻은 ‘아낀다’, ‘만세’의 새로운 버전 등 총 10곡이 담겨있다.

이번 앨범은 첫 번째 미니앨범 ‘17CARAT’의 타이틀곡 ‘아낀다’와 두 번째 미니앨범 ‘BOYS BE’의 타이틀곡 ‘만세’를 통해 슈퍼 루키로 인정을 받은 세븐틴이 4년간의 워밍업을 마치고 내놓은 정규앨범이라 더욱 기대를 모은다.

‘LOVE & LETTER’는 ‘FIRST’ 이라는 키워드에 ‘LOVE’와 ‘LETTER’라는 단어를 매치 시켜, 처음 사랑을 시작하는 소년들의 열정과 팬들에게 마음을 담은 음악 편지를 보낸다는 두 가지의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타이틀곡 ‘예쁘다’는 좋아하는 소녀에 대해 가슴 벅차 오르는 감정을 담아 표현한 곡으로, 앞서 선보인 ‘아낀다’와 ‘만세’에 이어져 세븐틴 사랑이야기의 하이라이트이다.

‘아낀다’로 소녀를 알게 되고 ‘만세’로 가까워진 소년이 그 소녀에게 전하는 진심 어린 사랑을 표현한 타이틀곡 ‘예쁘다’는 세븐틴만의 재치 있는 표현이 기대되는 곡으로 주목할 만 하다.

이 외에도 이번 앨범은 콘서트에서 선보였던 미 발표곡과 함께 이현도, 키겐 등 외부작곡가들과 공동으로 작업한 곡들을 포함해 더욱 기대를 모은다.

세븐틴의 첫 정규앨범 ‘LOVE&LETTER’는 25일 발매된다.

동아닷컴 최현정 기자 gagnr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