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닝 스코어 신기록…‘캡틴 아메리카: 시빌워’, 흥행 신화의 시작

입력 2016-04-28 09:1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3단계의 위대한 서막을 장식하는 영화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가 개봉과 동시에 72만7833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오프닝 스코어 신기록을 세웠다.

개봉 전부터 로튼토마토 신선도 97%를 기록, 국내 및 해외 언론으로부터 ‘마블 최고의 작품’이라 평가 받으며 이목을 집중시켰던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가 압도적인 흥행 기록을 세우며 박스오피스 1위에 등극했다.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는 힘을 합쳐 전세계를 구했던 어벤져스 멤버들이 ‘슈퍼히어로 등록제’를 놓고 대립하는 과정을 그린 작품.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4월 28일(목) 06시 기준)에 따르면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는 개봉 첫 날 72만7833명의 관객을 동원했다. 이는 역대 마블 영화 중 가장 높은 흥행 성적을 기록한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의 오프닝 스코어(62만6334명)보다도 높은 수치여서 앞으로의 흥행 귀추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뿐만 아니라, 역대 최고 오프닝 스코어의 기록을 갱신한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가 영화계의 새로운 흥행의 역사를 쓰게 될 지 더욱 이목이 집중된다.

역대 최고의 오프닝 스코어 기록을 세우며 개봉과 동시에 박스오피스 1위에 등극, 본격적인 흥행 열풍을 일으키기 시작한 마블 히어로 블록버스터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는 전국 극장가를 장악하며 절찬 상영 중이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