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디 기루, 첫 솔로 데뷔 확정… 신곡 ‘봄 사랑향기’

입력 2016-04-28 14:5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기루의 생애 첫 솔로앨범 Blady solo Part.1 디지털 싱글 “봄 사랑향기”가 29일 정오에 공개된다.

지난 2015년 8월 “블레이디” 썸머 스페셜 싱글 앨범 ‘비밀열쇠(secret number)’ 활동 후 8개월 만에 “블레이디” 컴백 앨범 보다 앞서 “기루” 솔로 앨범을 발매예정이다.

타이틀 곡 ‘봄 사랑향기’는 “키썸”의 ‘화이트스타일’을 작곡한 “돌아온탕자”와 “임창정”의 '또 다시 사랑'을 작곡한 “mOnSteR nO.9”, 작곡가 Key u 등의 합작품이다.

특히 도입부터 미듐템포의 어쿠스틱 기타소리의 밝은 표현의 시작과 달달한 ‘언플러그보이’ 보이스 랩과 ‘기루’의 상큼발랄한 음색이 아름다운 조합을 이루어내면서 남녀의 아기자기한 사랑이야기로 꾸며진 내용을 담고 있어 “봄 사랑향기”를 간접경험 할수 있고 듣기만 해도 귓가에 사랑의 여운을 남긴다.

에스와이식스 김태안 대표는 “기루” 솔로 앨범명은 국내최초 그룹앨범 속(Blady solo part.1) 솔로 앨범이 있다는 메시지를 팬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OST part.1 명칭으로 친근감이 있는 단어를 인용해서 앨범명을 지었다. 또한 앨범 제작 단계에서부터 메이크스타를 통해 한국뿐만 아니라 미국, 유럽, 북미, 남미, 일본, 중국 등 다양한 팬들과의 사전 소통을 통해 제작되었다“고 전했다.

기루는 “그룹 앨범이 아닌 솔로 앨범을 준비하면서 많은 부담감을 가지고 좋은 노래를 들려주기 위해 최선을 다한 만큼 많은 팬 분들이 ”봄 사랑향기“ 노래를 들어주는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기루는 솔로 앨범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드라마 분야에서도 활동할 예정이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에스와이식스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