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틴 아메리카:시빌워' 美 개봉 전부터 흥행 수익 2억 돌파

입력 2016-05-02 16:3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캡틴 아메리카:시빌워' 美 개봉 전부터 흥행 수익 2억 돌파

국내 및 해외 언론으로부터 ‘마블 최고의 작품’이라 평가 받은 영화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가 전미 개봉 이전에 벌써 전세계 2억 달러 이상의 흥행 수익을 거둬 이목을 집중시킨다.

거침없는 흥행 질주를 이어가고 있는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의 전세계적인 흥행 열풍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는 힘을 합쳐 전세계를 구했던 어벤져스 멤버들이 ‘슈퍼히어로 등록제’를 놓고 대립하는 과정을 그린 작품. 지난 4월 27일(수) 한국을 시작으로 호주, 브라질, 프랑스, 독일, 홍콩, 일본, 말레이시아, 멕시코, 필리핀, 스페인, 태국, 대만, 영국 등 14개국에서 개봉한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는 5월 1일을 기준으로 2억 20만 달러(한화 약 2,282억 원)의 흥행 수익을 거뒀다.

특히 그 중에서 한국이 2,890만 달러(한화 약 329억 원)로 영국, 멕시코 등을 제치고 1위를 기록해 한국의 마블 사랑을 실감케 한다. 한편 이 같은 흥행 성적은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가 아직 미국에서 개봉을 하지 않았다는 점에서 더욱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전세계적으로 가장 큰 시장인 미국에서 오는 5월 6일(현지시각) 개봉을 앞둔 가운데, 앞으로 얼마나 큰 수익을 거둬들일 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처럼 전세계에 ‘시빌 워’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는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보다 빠른 속도로 국내 관객 400만 관객 돌파를 앞두고 있다.

미국 개봉 전부터 2억 달러 이상의 흥행 수익을 기록해 이목을 집중시킨 마블 히어로블록버스터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는 전국 극장가를 장악하며 절찬 상영 중이다.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