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서유기2’ 中 인기 파죽지세…조회수 1억 돌파

입력 2016-05-11 10:4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tvN go‘신서유기2’가 중국에서만 누적 조회수 1억 건을 돌파했다.

11일 ‘신서유기2’ 측은 “첫 공개 후 4주 차에 접어든 11일 오전 9시 기준으로 중국 동영상 플랫폼 텐센트비디오(v.qq.com)를 통해 공개된 ‘신서유기2’ 본편과 예고편 동영상의 누적 재생수가약 1억20만 건을 기록 중”이라고 밝혔다.

이는 지난 시즌1의 같은 기간 조회수와 비교해 2배를 넘는 것이다. 국내에서도 약 2천3백40만 건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선전하고 있다.

‘신서유기2’가 지난 시즌에 비해 중국에서 더욱 큰 인기를 끄는 데에는 중국인이 사랑하는 고전 ‘서유기’를 차용한 캐릭터와 중국의 문화와 숨결이 살아있는 지역들을 세심하게 보여주는 타깃 맞춤형 기획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신서유기2’의 성공 사례는 향후 온라인 예능 콘텐츠의 해외 시장 진출에 많은 시사점을 던져줄 수 있는 대목이기도 하다.

한편 지난 10일 공개된 온라인판 ‘신서유기2-언리미티드’ 네 번째 에피소드가 담긴 18부터 22화까지 6개의 영상에는 예상대로 실패해버린 강호동의 드래곤볼 미션과 왁자지껄한 웃음을 선사한 추억의 게임 ‘고요 속의 외침’ 등 청두에서의 마지막 여정기가 담겼다. 제작진과 멤버들이 안재현의 집에서 2차 출국 전 사전미팅을 갖는 모습도 그려져 흥미를 더했다. 안재현과 구혜선의 결혼 사실을 모두 알게 된 이후 처음 모이는 자리인지라 강호동, 이수근, 은지원은 새신랑 안재현을 두고 짓궂은 장난을 해 웃음을 안겼다.

특급 사랑꾼으로 거듭난 안재현의 활약과 새로운 여행지 리장의 공개로 더욱 흥미진진해진 ‘신서유기2’ 네 번째 에피소드는 오는 13일 밤 9시 45분 방송될 TV판 제4화를 통해 더욱 편하게 즐길 수 있다.

‘신서유기2’는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 티빙, 네이버TV캐스트, 카카오 TV, 다음 tv팟, 곰TV를 통해 온라인과 모바일로 동시에 공개된다. 또 인터넷에 접근하기 어려운 시청자들을 위해 재편집을 거친 TV판도 매주 금요일 밤 9시 45분에 방송된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제공=tvN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