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보이’ 6월 1일 개봉 확정… 인형의 비밀 담은 공포

입력 2016-05-17 17:1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전 세계를 강타하며 공포영화의 흥행계보를 잇고 있는 영화 <더 보이>가 6월 1일로 개봉을 확정했다. 공포영화 흥행의 바로미터라는 10대 관객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내며 흥행 청신호를 밝히고 있는 가운데, 개봉 주에 연휴를 앞두고 있어 더욱 많은 관객들의 선택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더 보이>는 죽은 아들을 대신한 인형의 비밀에 얽힌 이야기로 인형 ‘브람스’와 새로운 유모 ‘그레타’ 둘만 남겨진 저택에서 일어나는 기이한 사건들과 인형이 보내는 의문의 신호, 과거에 얽힌 끔찍한 사건이 얽히며 예측할 수 없는 공포를 선사한다. 잔인한 장면들로 가득한 일반적인 공포영화와 달리 관객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신선한 전개와 인형이라는 소재를 활용한 현실적인 공포를 선사하며 새로운 스타일의 공포 영화로 주목 받고 있다.

해외 10대, 20대 관객들 사이에서 열광적인 반응을 이끌어내며 ‘공포 영화 입문서’라는 극찬을 받은 <더 보이>는 국내에서도 그 열기를 이어나가고 있다. 특히 10대 관객들의 열렬한 관심과 기대 에 부응하여 진행된 특별 시사회의 반응은 가히 폭발적이었다.

<더 보이>는 미국을 비롯해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태국 등 아시아 전역에서 제작비의 6배가 넘는 수익을 거뒀다. <배트맨과 슈퍼맨: 저스티스의 시작>을 비롯해 미드 [워킹 데드] 시리즈로 사랑 받은 로렌 코핸과 함께 한국영화 <아가씨>의 원작인 드라마 <핑거스미스>의 루퍼트 에반스, 영국의 대표적인 명배우 짐 노튼과 다이아나 하드캐슬이 출연한다.

영화 <더 데빌 인사이드>로 언론과 평단의 호평을 받은 윌리엄 브렌트 벨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인디 영화계의 전설이며 미국 현대아트 뮤지엄에 영구 컬렉션으로 보관된 <텍사스 전기톱 연쇄살인>의 전설적인 촬영감독 다니엘 펄이 참여했다. 6월 1일 개봉한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리틀빅픽처스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