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과 힙합의 콜라보레이션, ‘스노우볼 프로젝트’ 시작

입력 2016-05-19 09: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락과 힙합의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인 ‘스노우볼 프로젝트’의 첫 곡 ‘Make My Day(메이크 마이 데이)’가 5월 19일 발매된다.

해리빅버튼의 이성수와 가리온의 MC메타를 주축으로 시작된 ‘스노우볼 프로젝트’는 각기 다른 장르의 음악뿐만 아니라 사진, 영상, 디자인 등 다양한 예술 분야 간의 콜라보 작업을 추구하는 프로젝트다.

이는 아이스큐브X슬레이어, 펄잼X싸이프러스 힐 등 유명 뮤지션들이 대거 참여해 락과 힙합의 콜라보 프로젝트로 화제를 모은 영화 ‘저지먼트 나이트(Judgment night)’ OST를 연상시키기도 한다.

현재까지 ‘스노우볼 프로젝트’에는 해리빅버튼(하드록), 크라잉넛(펑크록), 단편선과 선원들(싸이키델릭 포크록)과 힙합 뮤지션 가리온, 소울다이브의 넋업샨, 여성 래퍼 최삼 등이 참여했다.

‘스노우볼 프로젝트’의 첫 번째 작업물 ‘Make My Day(메이크 마이 데이)’는 해리빅버튼의 리더 이성수가 직접 녹음 및 믹싱 작업을 진행했으며, 과장된 디지털 사운드가 아닌 자연스러운 아날로그 사운드가 돋보이는 곡이다.

‘Make My Day’의 마스터링을 맡은 애비로드 마스터링 엔지니어 Frank Arkwright는 “헤비하면서도 흥분되는, 꽉 찬 에너지가 느껴지는 엄청난 곡”이라는 찬사를 남기기도 했다.

한편 ‘스노우볼 프로젝트’는 매달 새로운 작업물을 하나씩 공개할 예정이며, 연말에는 락과 힙합이 하나 되는 페스티벌 형태의 공연 개최 및 앨범 발매도 계획하고 있다.

함께 하고자 하는 아티스트들은 이메일(snowballmakers@gmail.com)을 통해 언제든지 참여 신청을 할 수 있다.

‘스노우볼 프로젝트’는 작은 눈덩이가 구르고 굴러 거대한 ‘스노우볼’이 된다는 그 이름처럼, 음악계 뿐 아니라 예술계 전반에 걸쳐 신선한 변화의 물결을 일으키는 첫 움직임이 되어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동아닷컴 최현정 기자 gagnr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