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수현 “치어리더 활동 당시 성적 수치심…불쾌해” [화보]

입력 2016-05-27 10:1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치어리더 겸 피트니스 선수로 활동하고 있는 배수현의 화보가 공개됐다.

최근 개최된 WBFF 디바 피트니스 톨 모델 부문 1위를 비롯해 다양한 피트니스 수상경력을 갖고 있는 배수현을 bnt 화보촬영장에서 만났다. 배수현과 함께한 이번 화보는 크게 두 가지 콘셉트로 연출됐다.

첫 번째 콘셉트는 그의 본업인 치어리더를 연상케는 하는 밝고 화사한 크롭탑 래쉬가드 의상으로 진행, 두 번째 콘셉트는 시크한 블랙 요가복으로 섹시하면서도 강렬함이 느껴지는 모습을 통해 상반된 두 가지 이미지를 담아내고자 했다.


촬영 이후 이어진 인터뷰에서 가장 궁금했던 점은 촬영 내내 드러난 멋진 몸을 관리하는 방법이었는데 이에 대해 그는 “운동은 거의 매일, 한 시간에서 한 시간 반 정도 근력운동을 해요. 식단은 피자, 햄버거, 파스타, 탄산음료 안 먹고 단백질 위주 식사를 해요”라며 “먹고 싶은 음식이 있을 땐 일주일간 참았다가 주말에 딱 한 번 먹어요”라고 말했다.

치어리더로 오랜 기간 활동하다가 피트니스를 시작하게 된 계기와 결혼과 동시에 은퇴를 한 이유에 대해 “결혼을 하면 치어리더 일을 못하는 게 우리의 인생이라는 선입견을 깨뜨리려고 결혼 1년 후 다시 복귀했어요. 한창 어린 후배들한테 뒤처지는 게 싫고 귀감이 되는 선배가 되고 싶어서 웨이트를 시작했고 피트니스 대회까지 출전하게 됐어요”라고 답했다.


최근 TV에 출연한 김연정, 박기량과 같은 후배 치어리더들이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고 치어리더에 대한 인식도 긍정적으로 변화한 점에 대해 묻자 “김연정씨나 박기량씨 덕분에 치어리더라는 직업이 하나의 콘텐츠가 되고 멋있는 존재로 각인됐는데, 이 친구들 덕분에 저의 이미지도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된 거니까 여러모로 고맙죠“라고 전했다.

실제로 그는 처음 치어리더로 활동했을 당시 수치심과 불쾌감 많이 들었다며, 이를 어떻게 극복했냐는 기자의 질문에 “좋게 좋게 생각했던 것도 있고 이런 말에 굴할 수 없다고 느껴 치어리더가 단순히 짧은 치마입고 춤만 추는 사람이 아니라 ‘정말 스포츠를 좋아하고 본인이 속해있는 구단을 애정하는구나’라는 인식을 심어주기위해 노력했다”고 했다.


치어리더나 머슬대회의 경우 몸매를 열심히 가꿔 드러내는 것이 일이지만 일각에서 지나치게 노출에만 포커스를 두는 것에 대해 “그런데 그게 있어서 저희가 대중에게 관심을 받게 되는 것 같아요. 떼래야 뗄 수 없는 상관관계인거죠. 물론 그런 것들이 스포츠의 상징일 뿐 상품화 시켜서는 절대로 안 되겠죠”라고 담담하게 얘기했다.

이어 “특히 피트니스 선수의 경우 한 순간을 위해 선수들이 엄청 피땀 흘리고 먹고 싶은 것도 참아가면서 운동하는데 사람들은 비키니를 입은 화려한 모습만 보고 야하네 어쩌네 하시는데 정말 모순인 것 같아요. 과정을 생각하면 절대 그렇지 않은데 결과만 보니까 지나치게 포커스를 다른데 맞추시는 거죠”라고 아쉬움을 토로했다.

자신도 대회를 준비하면서 먹고 싶은 것을 못 먹어서 지나치게 예민하게 반응한 적이 있었다고 덧붙였다. 또한 자신의 신체와 체격에 맞게 몸을 만드는 것 그리고 그걸 유지하는 적절한 운동법이 가장 큰 건강함이라고 생각하는 그는 “많은 사람들이 제 몸을 보며 건강미를 느끼게 하고 싶고 저를 통해 운동하게끔 자극시켜주고 싶어요”라고 말했다.

동아닷컴 이슬비 기자 misty8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bnt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