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상욱X옥상달빛 이색 콜라보 “결과는 대만족” [화보]

입력 2016-06-23 10:0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하상욱X옥상달빛 이색 콜라보 “결과는 대만족” [화보]

솔직하고 담백한 노래로 많은 사랑을 받는 뮤지션 옥상달빛과 시팔이, 시잉여송라이터로 활동하는 하상욱이 콜라보레이션 곡 ‘좋은 생각이 났어, 니 생각’을 발표하면서 패션지 쎄씨와 만났다.

시크한 도시남녀를 컨셉트로 한 화보 촬영에서 특히 하상욱은 자유자재로 포즈를 취하며 마음껏 끼를 드러냈다. 옥상달빛의 김윤주, 박세진 또한 이에 질세라 무심한 듯 시크한 모습으로 하상욱과 흥미로운 경쟁를 벌였다.

이어 이들은 하상욱의 시집 ‘시밤’에 실린 시 ‘좋은 생각이 났어, 니 생각’의 노래로 만든 작업 과정에 대해 솔직히 들려줬다.

하상욱은 “원래 노래 부르는 거 좋아했고, 학교 1대 가수왕이었어요. 짧은 글을 계속 써보니 잘 풀어 쓰면 가사가 될 것 같더라고요. 사장님에게 들려줬더니 곡이 좋다며 편곡자를 찾아보겠다 하시길래 평소 좋아하던 ‘옥상달빛과 하고 싶다’고 했어요”라고 탄생 배경을 밝혔다.

옥상달빛의 김윤주는 “하상욱 씨가 곡 작업을 한다는 건 알고 있었고 멜로디가 귀에 꽂히게 곡을 잘 쓴다고 생각했어요. 이번 제안도 냉정하게 곡을 들어보고 별로였으면 거절했을 텐데 노래가 좋더라고요”라며 “결과물도 만족스럽다”고 덧붙였다.

옥상달빛과 하상욱의 인터뷰와 화보는 쎄씨 7월호에서 만날 수 있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쎄씨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