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스트 여름발라드 通했다…‘버터플라이’ 7개 차트 1위

입력 2016-06-27 09:1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비스트 여름발라드 通했다…‘버터플라이’ 7개 차트 1위

남성그룹 비스트의 컴백 선공개곡 ‘버터플라이’가 7개 음원차트 정상을 ‘퍼펙트 올킬’했다.

27일 오전 0시 공개된 비스트 정규 3집 ‘하이라이트’의 선공개 발라드 곡 ‘버터플라이’가 공개 직후 멜론, 엠넷, 지니, 올레뮤직, 네이버뮤직 총 5개 온라인 음원차트 1위를 차지했다 이후 오전 9시 기준, 비스트의 ‘버터플라이’는 벅스, 소리바다를 포함한 총 7개 차트 정상을 퍼펙트 올킬하며 비스트의 ‘백발백중’ 선공개곡 흥행 공식을 또 한번 입증했다.

비스트 정규 3집 선공개곡 '버터플라이'는 용준형과 뮤지션 다비(DAVII)가 공동 작곡한 곡으로 피아노와 어쿠스틱 기타 사운드, 가성-진성을 자유롭게 오가는 다섯 멤버들의 보이스가 인상적인 비스트표 정통 발라드 넘버다. ‘넌 아름답게 날아가’ ‘내게서 벗어난 너의 날갯짓이 너무 아름다워서’ 등 용준형이 직접 쓴 동화 같은 가사가 특유의 아련한 감성을 자극하며 짙은 감동을 선사한다.

공식 유튜브 채널로 동시 공개된 ‘버터플라이’ 뮤직비디오 역시 1년간의 긴 공백이 무색하게 물오른 비주얼로 돌아온 다섯 멤버들과 아름다운 영상미의 조화로 현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공개 8시간 만에 50만 조회수 도달에 육박한 이 뮤직비디오는 현재 발 빠른 조회수 상승폭을 그리며 비스트의 이변없는 저력을 확인시켰다.

이처럼 비스트는 변함없는 선전 속에 신곡 ‘버터플라이’를 모든 음원차트 1위 자리에 올려 놓으며 5인조 재편 후 첫 컴백에 대한 주변의 우려 섞인 시선을 말끔히 씻어냈다. 성공적인 컴백 신호탄을 쏘아 올린 비스트가 ‘버터플라이’에 이어 오는 4일 발표될 새 음반 ‘하이라이트’로 또 한번의 대박 행진을 이어갈 수 있을 지 주목된다.

한편 비스트는 7월 4일 0시, 타이틀 곡 ‘리본(Ribbon)’을 포함한 정규 3집 음반 ‘하이라이트’를 발표하고 본격적인 컴백활동에 나선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큐브엔터테인먼트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