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승연X앤덥, 신곡 ‘보란듯이’ 5일 공개 ‘환상의 호흡’

입력 2016-07-04 19:4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신세대 최고의 디바 손승연이 5일 0시(4일 자정), 래퍼 앤덥이 피처링한 신곡 ‘보란듯이’로 컴백한다.

손승연의 신곡 ‘보란듯이’는 수지X백현의 ‘드림(Dream)’, 에디킴X이성경의 ‘내 입술 따뜻한 커피처럼’, 십센치의‘니가 참 좋아’ 등을 연이어 메가 히트시킨 박근태 프로듀서와 지난 2월 발표한 ‘미스 버건디(MS. BURGUNDY)’에 이어 다시 한 번 의기투합한 곡으로, 힙합 컨셉의 세련된 미디엄 템포의 팝 트랙이다.

또한, Mnet ‘쇼미더머니4’에 출연한 실력파 래퍼이자 손승연의 동갑내기 절친인 앤덥이 작사와 랩 피처링에 참여해 손승연과 환상의 호흡을 맞췄다.

이별 후 서로의 SNS와 모바일 메신저를 들여다보며 헤어진 연인의 근황을 파악하는 2016년식 사랑과 이별법을 감각적인 멜로디와 재치 넘치는 가사로 풀어낸 ‘보란듯이’는 음악 팬들의 취향저격 공감송이 될 것이다.

이 곡은 한 페이스북 채널에서 유명 토스트의 제조법을 알려주는 영상에 삽입돼 곡 제목을 알려달라는 댓글이 1천 여개에 달하는 등 큰 화제를 모았다.

이후에도, 가수와 노래에 대한 정보를 철저히 비밀에 부친 채로 몇몇 영상의 배경음악으로 삽입되면서 노래의 힘으로만 누적 조회수 500만 돌파, 좋아요 수 10만 건 등을 기록하는 등 기현상을 낳았다.

한편 믿고 듣는 아티스트 손승연의 새로운 매력을 아낌없이 느낄 수 있는 신곡 ‘보란듯이’는 오는 5일 오전 0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캐치팝엔터테인먼트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