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더걸스, 새 앨범 4일 자정 발매… 자작곡으로 만든 새 앨범

입력 2016-07-04 21:1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원더걸스가 오늘(4일) 밤 12시 새 싱글 'Why so lonely'를 발표하고 컴백한다.

원더걸스(유빈, 예은, 선미, 혜림)는 4일 0시 JYP엔터테인먼트 공식 SNS를 통해 새 싱글 'Why so lonely'의 트랙리스트를 공개, 컴백을 하루 앞두고 기대감을 높였다.

또 트랙리스트 공개와 함께 수록곡마다 멤버가 직접 전하는 감상 팁을 담아 이목을 집중시켰다.

오는 5일 발매를 앞둔 원더걸스의 새 싱글 'Why so lonely'는 동명 타이틀곡 'Why so lonely'를 비롯해 '아름다운 그대에게' 'Sweet&Easy' 총 3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Why so lonely'는 원더걸스가 처음 시도하는 레게팝 장르의 곡으로, 멤버 선미, 혜림, 작곡가 홍지상이 함께 작곡했으며 유빈, 선미, 혜림이 작사했다.

중독성 있는 기타 리프와 다채로운 리듬의 변화에 따른 분위기의 전환이 매력적인 노래로, 원더걸스의 새로운 색깔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여기에 시니컬한 내용을 위트 있는 가사로 표현해내 대중들의 귀를 즐겁게 할 전망이다. 이외에도 수록곡 '아름다운 그대에게' 'Sweet&Easy' 역시 멤버들이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하여 눈길을 끈다.

'아름다운 그대에게'는 지난 6월 18일 단시간에 품절돼 화제를 모은 원더걸스 싱글 레코드에 선수록됐던 곡이다. 선미와 유빈, 혜림, Frants가 작사, 작곡했으며, 70년대 밴드 사운드 특유의 느낌이 담겨 있다. 'Sweet&Easy'는 여름에 듣기 좋은 팝락 장르의 곡으로 유빈, 예은, 홍지상이 작곡했으며, 유빈과 예은이 작사했다.

원더걸스는 새 싱글을 통해 한뼘 더 성장한 음악적 역량을 과시, 10년차 아이돌을 넘어 뮤지션으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할 전망이다.

한편, 트랙리스트와 함께 공개된 멤버별 4종 앨범은 히피걸 컨셉에 걸맞는 컬러풀한 디자인과 멤버들의 클로즈업 사진 커버로 소장 욕구를 자극한다.

원더걸스의 새 싱글 'Why so lonely'는 4일 밤 12시(5일 0시) 공개된다. 이에 앞서 음원 발매 직전인 4일 오후 11시 30분에는 네이버 V앱 생방송을 통해 '라이브 프리미어 'Why So Lonely' (Live Premiere 'Why So Lonely')'를 진행하며, 신곡 무대를 최초 공개할 예정이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JYP엔터테인먼트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