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스타 ‘I LIKE THAT’ MR 제거해보니…‘CD 씹어먹었네’

입력 2016-07-05 08:1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씨스타의 신곡 'I LIKE THAT(아이 라이크 댓)'의 MR 제거 영상이 온라인상에서 화제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씨스타 신곡 'I LIKE THAT(아이 라이크 댓)'의 MR 제거 영상이 게재되며 급속도로 전파되고 있다. MR제거는 반주와 가수의 목소리가 함께 녹음된 음원에서 반주 소리를 최대한 소거하고, 가수의 목소리만 들리게 하는 것으로 네티즌들 사이에 가수들의 라이브 실력을 판가름하는 척도로 회자 되고 있는 영상이다.

씨스타는 6월 넷째 주 (2016.06.19~2016.06.25) 한국 공인 음악차트 가온차트에서 타이틀 곡 'I LIKE THAT’(아이 라이크 댓)'으로 디지털종합 차트 및 다운로드 차트 1위를 차지함은 물론, 소셜 종합 차트에서도 1위에 올라 막강한 음원 파워를 다시 한 번 입증시켰다.

또한 중국에서 특별한 홍보 없이 지난 28일 중국 대표 음원사이트 QQ뮤직과 중국 최대 동영상 사이트 아이치이, 인위에타이의 최신 주간(6월 20일~26일) K팝 뮤직비디오 차트에서 1위에 오르기도. 데뷔 6년차임에도 계속 성장하고 있는 씨스타의 장기적인 행보는 놀랍다는 평이다. 국내 가요계뿐만 아니라 해외에서 독보적인 실력파 걸그룹이 6년 이상 장기적으로 활동을 하고 아티스트로 성장하고 있는 그룹을 쉽게 찾아볼 수 없기 때문이다.


‘I LIKE THAT (아이 라이크 댓)’은 상대가 나쁜 남자인 걸 뻔히 알면서도 빠져드는 사랑에 홀린 여자의 모순적인 마음을 표현한 댄스곡으로 '히트메이커' 블랙아이드필승과 두 번째 호흡을 선보여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한편 씨스타는 신곡 ‘I LIKE THAT(아이 라이크 댓)’이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가운데, 활발한 방송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