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해진 주인공 웹툰, 공개 30분만에 웨이보 점령

입력 2016-07-05 14:4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박해진 주인공 웹툰, 공개 30분만에 웨이보 점령

배우 박해진이 팬들을 위한 선물로 특별 제작한 웹툰 ‘대배우의 당신은 모르는 사생활’이 첫 회부터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4일 배우 박해진의 팬클럽 클럽진스(CLUB Jin's)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박해진을 주인공으로 한 웹툰 1회가 첫 공개됐다.

이번 웹툰은 신예 웹툰 작가 혜쏘(hyesso)가 박해진을 둘러싼 갖가지 실화를 비롯해 재미있는 에피소드들을 네 컷에서 다섯 컷 형태의 단편 웹툰으로 담아낸 것이다. 박해진 소속사 마운틴 무브먼트 엔터테인먼트는 신예 웹툰 작가 혜쏘(hyesso)와 정식 계약을 체결해 화제를 모았다.

오는 9월 정식 창단을 앞둔 클럽진스(CLUB Jin's)는 지난 1일 홈페이지를 공식 오픈했으며, 이어 예고편을 통해 팬들의 궁금증을 자아냈던 웹툰이 공개되자마자 국내 팬들에 이어 중국 대륙에서도 즉각적인 관심을 나타냈다. 공개 30분만에 중국 웨이보 검색 차트 5위에 랭크 됐으며, 웨이보 일한스타차트 태그에서는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또한, 웨이보 인기 태그창에도 메인을 장식하며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마운틴 무브먼트 엔터테인먼트 측은 “놀랄만한 속도로 높은 관심을 보여준 팬들을 향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7일 오전 SNS에 웹툰을 추가로 스페셜 공개하겠다”고 밝혔다.

‘박해진 웹툰’은 매주 월요일마다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어 4개 국어로 팬클럽 회원들에게 서비스된다.

한편 최근 중국 베이징에 이어 대만에서 데뷔 10주년 기념 팬미팅을 성황리에 마친 박해진은 오는 31일 태국에서 아시아 팬투어를 이어간다.

동아닷컴 우소희 인턴기자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마운틴 무브먼트 엔터테인먼트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