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고 졸업사진, 영화에서 광고까지 ‘패러디 TOP3'

입력 2016-07-08 16:2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매해 이색적인 졸업사진으로 관심을 얻고 있는 의정부 고등학교가 새로운 졸업사진을 공개했다.

8일 의정부고 페이스북 페이지 ‘의정부고등학교 대신 전해드립니다’에는 인기 게임 ‘오버워치’ 캐릭터 디바를 코스프레한 남학생 사진을 시작으로 다양한 사진들이 올라오고 있다.

공개된 사진에는 영화 ‘내부자들’과 ‘곡성’ 등 올 한해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은 영화 장면에서 가수 지코, 아이유 등의 화제의 인물까지 수많은 패러디 사진이 포함돼 있다.

특히 영화 ‘내부자들’의 이병헌, 음료광고에 출연한 수지와 박보영을 패러디한 사진들이 보는 이들의 웃음을 자아냈다. 포켓몬스터 캐릭터, Mnet ‘쇼미더머니5’ 출연자 패러디 사진 역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 6년 전부터 의정부고 졸업사진이 인기를 끌기 시작했다. 평범한 졸업사진 대신 독특한 패러디와 코스프레로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기 시작했다. 특히 유명 인사들을 따라하거나 코스프레 축제를 방불케 하는 모습으로 온라인 상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해에는 의정부 졸업사진 중 박근혜 대통령이 논에 물주는 모습, 콜라병 흉내 사진 등이 네티즌들 사이에서 커다란 화제가 됐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온라인커뮤니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