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도현 13일 신곡 ‘마이 라이프’ 발표

입력 2016-07-13 09:5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더하기미디어

가수 김도현이 신곡을 발표하며 가슴 따뜻한 위로의 메시지를 전한다.

‘힘내라 친구야’ ‘웃어넘겨’ ‘괜찮아 인생이야’ 등을 통해 희망과 긍정의 에너지를 불어 넣은 김도현은 13일 신곡 ‘마이 라이프’(My life)를 공개한다.

그동안 김도현은 싱글 ‘두려운 사랑’, tvN ‘울지않는 새’ OST ‘나를 위해 울지마’, KBS ‘가족을 지켜라’ OST ‘모릅니까’를 비롯해 지난 6월 발표한 록발라드 ‘내 사람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색깔의 노래로 가요팬들이 주목을 받아 왔다.

인생의 무게에 짓눌린 이들에게 전하는 희망과 위로의 메시지를 담은 ‘마이 라이프’는 기존 발표곡에 비해 힘을 뺀 듯 차분하게 부르는 김도현이 보컬이 따뜻하게 느껴진다.

‘인생아 기죽지마라 / 지난 일은 아무 것도 아니야 / 열심히 살아간다면 어둠 지나 / 태양이 떠오를 거야’로 시작되어 ‘누구나 실패할 수 있어 / 용기내라 나의 인생아’로 이어지는 가사는 애틋하게 가슴에 와 닿는다.

김도현 특유의 허스키 한 목소리에 따뜻한 감성이 더해진 이 곡은 고급스럽고 클래시컬 한 리얼스트링이 감싸주는 게 특징이다. 한번 들으면 누구나 기억할 수 있는 대중적인 멜로디로 구성된 이 곡은 코러스 김현아, 드럼 강수호, 베이스 신현권 등의 세션들이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작곡가 김지환과 작사가 강우경이 작곡과 작사를 맡았고, 작곡가 알고보니노는언니가 편곡했다.

소속사 더하기미디어 이성권 대표는 “김도현은 성인가요계에서 록발라드 장르로 승부수를 던지는 가수다. 1980년대 가요계를 풍미했던 대중적인 코드를 담은 김도현의 음악 활동에 힘을 실어 달라”며 “신곡 ‘마이 라이프’로 대한민국 국민 모두가 위로와 희망의 에너지를 얻길 바란다”고 밝혔다.

동아닷컴 최현정 기자 gagnr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