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호스트 이창우, 스피치 컨설팅 설립…본격 후진 양성 돌입

입력 2016-09-02 15:1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16년간 GS홈쇼핑 간판 쇼핑호스트로 활약했던 이창우가 스피치 컨설팅을 설립하고 후진양성에 돌입한다.

지난 1일 이창우는 스피치 컨설팅 ‘THE 말’을 설립해 다년간 쌓아온 자신만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포스트 이창우’를 꿈꾸는 쇼핑호스트 지망생들에게 새 길을 열어줄 전망이다.

이창우의 ‘THE 말’ 스피치 컨설팅에는 21년 간 커뮤니케이션 관련 분야에서 잔뼈가 굵은 이창우 원장의 이론과 실전을 겸비한 ‘설득 세일즈 스피치’ 강연과 함께 업계 최고의 뷰티 전문 쇼핑호스트로 명성을 떨치고 있는 권미란과 자기계발 분야 베스트셀러 1위 ‘1등의 대화습관’의 저자 대화법 전문가 오수향 교수 등 초호화 강사진이 합류한다.

이어, 일반 쇼핑호스트 아카데미와 달리 철저한 개인별 장단점 분석을 통한 1:1 맨투맨 개인 코칭시스템 등으로 차별화된 커리큘럼을 도입하는 한편, 대기업 면접에 대한 노하우와 그간 축적해온 풍부한 네트워크를 통해 보다 빠르고 용이하게 현장 진출을 도울 예정이다.


이창우 원장은 “쇼핑호스트 업무와 함께 지난 2,3년간 다양한 기업에서 세일즈맨들을 위한 영업 및 설득 스킬과 관련된 강의를 진행해오며, 보다 체계적인 방법으로 보다 많은 분들에게 노하우를 전달하고 싶었다” 고 배경을 밝혔다.

이어 “함께 만들어간다는 신념으로 꾸준히 연구를 거듭하고 있다. 앞서 펴낸 ‘당신의 스피치를 마케팅하라’ 에 이어 세일즈 설득과 관련된 후속작도 준비 중이다” 고 덧붙였다.

한편, 이창우 원장은 9월부터 12월까지 한 학기동안 한세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대학생 및 성인들을 대상으로 쇼핑호스트 관련 강좌에도 참여하며 현장에서 직접 체득한 양질의 교육콘텐츠를 전수할 계획이다.

동아닷컴 이슬비 기자 misty8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스프링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