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미4’ 마이크로닷, 영화 ‘대결’ OST-뮤비 참여

입력 2016-09-08 09:1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Mnet 인기프로그램 [쇼미더머니] 시즌 4의 히어로 마이크로닷이 영화 ‘대결’의 O.S.T에 참여해 주목을 끈다. 또한, 9월 8일 오늘, 주요 온라인 음악사이트를 통해 영화 ‘대결’에 삽입된 ‘대결’이라는 곡명의 뮤직비디오 및 음원을 전격 공개했다.

‘대결’은 상남자들의 박진감 넘치는 토너먼트식 한국형 액션영화로, 가진 것 없는 취준생 풍호(이주승 분)가 형의 복수를 위해 무자비한 절대 갑인 CEO 재희(오지호 분)와 대결하는 영화로서 시원한 액션으로 폭발하는 아드레날린과 뻥 뚫린 속을 선사하는 본격오락액션물이다.

영화 ‘대결’의 정채웅 음악감독은 영화의 편집본을 보고 “영화의 액션장면을 보자마자 힙합의 저항정신과 더불어 힙합의 리듬감이 딱 이 영화에 어울리겠다는 확신이 들었다.” 고 전하며 바로 마이크로닷과 접촉, 영화의 컨셉을 설명했다. 이에 마이크로닷은 가진 것 없는 취준생이 무자비한 절대갑질의 CEO에 대항하는 것 자체가 바로 힙합의 정신이라며 그 자리에서 흔쾌히 영화 참여의 뜻을 밝혔다. 그리고 마이크로닷이 직접 쓴 촌철살인의 작사로 만들어진 ‘대결’ 이라는 곡은 듣는 이로 하여금, 가진 자에 대한 분노와 젊은 피를 끓게 하는 저항정신이 여실히 느껴지는 통쾌한 곡으로 탄생했다.

가사 중에는 “배운 게 없어도 안 해 갑질, 의미 없이 행동 안 해 삽질” 이라며 최근 꼴사나운 행태를 보인 절대 갑들을 꼬집기도 하고, “한 방을 먼저 날려도 내 동공이 흔들리네 / 승리와 패배를 목숨을 걸어서 한 명만 살아남는다는 법” 이라며 강한 놈만 살아남는 토너먼트 액션 대전의 흥분감을 그대로 전달하기도 한다.

한편, ‘대결’은 9월 22일 개봉한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