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곡이DA:다] ‘데뷔’ 김주나, 호소력 짙은 가창력 ‘썸머 드림’

입력 2016-09-11 22:4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김주나가 데뷔곡 ‘썸머 드림’을 발표하며 가요계에 첫 발을 디뎠다.

김주나는 12일 자정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데뷔 싱글 ‘썸머 드림(Summer Dream)’을 공개했다.

김주나의 데뷔곡 ‘썸머 드림’은 소프트 락을 기반으로 파워풀한 기타 리프와 강력한 리듬 사운드가 중심을 이루는 팝 알앤비 곡. 이번 곡은 히트곡 메이커 바이브 류재현이 직접 프로듀싱에 참여해 김주나의 데뷔에 힘을 보탰다.


김주나는 앞서 출연한 서바이벌 프로그램 Mnet ‘프로듀스101’에서 강한 존재감을 과시했다. 나이답지 않은 성숙한 음색과 가창력으로 아이돌이 아닌 보컬리스트로서의 가능성을 선보인 바 있다.

이러한 김주나의 소울풀하면서도 폭발적인 감성은 신곡에도 그대로 묻어났다. ‘사랑은 마치 한여름 밤의 꿈에서 본 듯한 신기루와 같다’는 신비한 분위기의 가사와 함께 김주나만의 파워풀한 보이스가 자연스러운 조화를 이뤄냈다.


비주얼적으로도 확 달라진 모습을 보였다. 음원과 동시에 공개된 뮤직비디오에서 김주나는 이국적 배경과 감각적인 영상미 속에서 몽환적인 매력을 과시해 리스너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최근 음원 차트에서는 남성 솔로와 각종 콜라보 음원만이 강세를 보였다. 보컬리스트로서의 가능성을 보여 온 김주나가 차트에서 그만큼의 위력을 발휘할지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한편, 김주나는 데뷔 싱글 ‘썸머 드림(Summer Dream)’ 공개와 데뷔 쇼케이스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뮤직K엔터테인먼트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