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필러·질매직탭으로 삶의 질 높이자

입력 2016-09-22 0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부부관계 불만족·불감증 개선
부작용 적고 유지기간도 길어

만족스러운 성생활은 인생에서 중요한 부분이다. 건강한 성생활을 하는 사람들은 그 외의 전반적인 삶에 만족한다고 대답한 조사결과도 있다.

예전과 달리 요즘은 본인의 행복을 위해서 질성형을 알아보는 여성들이 많다. 임신과 출산 이후 질이 변형되고 탄력이 저하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부부관계에서 만족감을 느끼지 못하는 불감증으로 이어지기 때문이다.

이렇게 문제가 발생하면 보다 적극적인 치료를 통해 개선하는 것이 좋다.

소위 ‘이쁜이수술’이라고 불리는 질성형은 질을 절제하는 초기의 방식에서 많은 발전을 했다. 지금은 다양한 수술 방법이 있다. 어떤 수술이 자신에게 맞는 것인지 알아보는 것이 먼저다. 또 정말 필요한 수술인지, 수술하지 않고도 효과를 보는 방법이 있는지 등을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다.


● 이전의 이쁜이수술과 차원을 달리하는 질성형술

여성들이 선호하는 질성형으로 ‘오르펌질필러’나 ‘레이저질매직탭’을 꼽을 수 있다. 오르펌질필러는 필러제를 질 점막에 주입해 여성의 성감을 크게 높여주는 방법이다. 유지기간도 길면서 무통시술이라 만족도가 높다.

필러제는 한국식품의약품 안전처(한국FDA)와 유럽FDA에서 정식으로 공인 인증을 받은 제품을 사용한다. 지속기간이 기존의 히알루론산 필러보다 5년 이상 길다.

다만 질 자체를 수축시키지는 않아서 질이완증, 요실금, 자궁탈출증 등이 있다면 질매직탭 수술을 고려하는 것이 좋다.

레이저질매직탭 역시 안전성을 인증 받은 의료용 재질을 이용한다. 1cm의 최소절개로 깊숙한 질 근육층에 삽입해 근육층, 근막층을 360도로 모두 감싸도록 한다. 자연스럽게 질을 좁혀줄 뿐 아니라, 이물감, 통증, 염증, 암유발 등 부작용이 거의 없고 회복이 빠르다. 케겔 운동을 하지 않아도 반영구적으로 탄력을 유지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질조직을 절제하거나 봉합하지 않고도 매직탭의 크기와 탄력만큼 질 형태를 축소시켜 신경이나 질 조직 손상의 우려가 없다. 훨씬 높은 만족감을 느낄 수 있다.

질성형을 하는 산부인과나 의원들이 늘어나고 있다. 질 성형은 질 내부 근육과 주름 등을 모두 고려하고 수술해야 보다 안전하고 효과적이다. 따라서 수술할 곳을 결정할 때에는 경험이 많은 의료진을 골라야 함은 물론이고, 여성수술을 위주로 하는 곳인지 등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

노블스여성의원 박정인 원장

[스포츠동아]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