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친구 엄지, ‘쇼핑왕 루이’ OST로 첫 솔로곡 도전

입력 2016-09-28 09:1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화제를 모으며 인기리에 방영중인 MBC 드라마 ‘쇼핑왕 루이(극본 오지영, 연출 이상엽)’ OST에 여자친구 엄지가 두 번째 주자로 참여한다.

복잡한 소비의 도시, 서울 한복판에 떨어진 온실 기억상실남 '쇼핑왕 루이'와 오대산 날다람쥐 넷맹녀 '고복실'의 파란만장 서바이벌을 그린 로맨틱 코미디 MBC 드라마 ‘쇼핑왕 루이’OST PART2 ‘더웨이(The Way)’가 29일 0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두 번째 OST ‘더 웨이(The Way)’는 지난 2015년 데뷔 이후 최고의 신인에서 현재는 최고의 기대주로 자리매김 하고 있는 국민 걸그룹 여자친구의 멤버 엄지가 두 번째 주자로 나선다.

지난주 기억상실남 루이와 날개 없는 천사 복실의 운명적인 만남 이후 기억이 돌아올 때까지 꼭 같이 있겠다는 약속을 하며 두 손 걸고 잠드는 장면에 삽입된 이 곡은 방송 이후 목소리의 주인공에 대한 궁금증이 불러일으켰던 곡이다.

이 곡은 드라마 ‘쇼핑왕 루이’의 음악을 맡은 지평권 음악감독과 박효신, 화요비, 아이유, MC몽 등 정상급 아티스트의 히트곡을 작곡하였던 작곡가 신형이 공동 작곡을 맡았고, 더원, 백지영 등 명품 가요들의 노랫말을 그려냈던 작사가 루이와 신형이 공동 작사를 맡아 따스한 멜로디에 엄지의 맑고 청아한 목소리가 더해져 곡의 완성도를 더한다.

특히 이번 OST를 통해 첫 솔로곡에 도전하는 여자친구의 엄지는 걸그룹내에서 보여주던 밝고 청량감 넘치는 아이돌 스타일과는 팝 뮤지션 스타일의 다른 독특한 음색과 분위기로 극의 몰입도를 높이며 시청자 및 네티즌들의 심장공략에 나설 예정이다.

한편 여자친구의 엄지가 두번째 주자로 나선 ‘쇼핑왕 루이’OST PART2 ‘더웨이(The Way)’는 28일 방송 직후인 12시 음원이 공개된다.

이날 방송되는 3회에서는 복실과 함께 시장에 간 루이가 잠재되어있던 쇼핑 노하우를 발휘하는 모습이 그려지는 가운데 새로 산 핸드폰으로 걸려온 전화 한 통을 받게 되며 궁금증을 자아낸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리웨이뮤직앤미디어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