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톡식 김슬옹, 정식 솔로 데뷔 확정

입력 2016-09-29 17:4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밴드 톡식(Toxic)의 드러머 김슬옹이 오는 10월 4일 첫 솔로 EP 앨범 <414>를 발표한다.

김슬옹의 솔로 데뷔 앨범 <414>는 밴드 톡식에서는 들을 수 없었던 김슬옹의 목소리와 고유의 음악적 색깔을 확인할 수 있는 앨범이다.

김슬옹은 이번 솔로 데뷔 EP <414>에서 보컬을 비롯해 랩, 작사, 작곡, 편곡, 프로듀싱까지 혼자 힘으로 완성했다. 특히 스무 살의 나이에 2011년 KBS <밴드 서바이벌 TOP 밴드> 우승 이후 5년 만에 온전한 자신의 색깔을 가진 뮤지션으로 성장한 김슬옹의 진면목을 보여주겠다는 각오다.

10월 4일 앨범과 함께 공개되는 타이틀곡&nb! sp;‘잭 팟’(Jack pot)은 록 밴드 드러머 출신다운 특유의 역동적인 그루브와 드라마틱한 구성이 돋보이는 곡이다. 김슬옹은 이번 앨범을 통해 그동안 톡식 활동에서는 보여주지 않았던 폭발적인 가창력과 깜짝 놀랄 만큼 날카로운 랩을 선보일 예정이라 기대를 모은다.

총 6곡이 수록된 이번 앨범은 최근 밴드 씬에서 듣기 어려웠던 강렬한 록 사운드를 젊고 세련된 감각으로 표현했다. 특히 자신의 장기인 일렉트로닉 소스를 더한 스트레이트한 밴드 사운드와 랩까지 더해 젊은 세대들이 폭넓게 공감할 수 있도록 했다.

김슬옹 측은 “2년 간 작사, 작곡부터 녹음에 이르기까지 모든 걸 혼자 힘으로 준비한 앨범인 만큼 그의 음악적 역량과 방향성이 고스란히 담긴 앨범이다”며 “새로운 음악에 목마른 우리 대중음악계에 다양성과 역동성을 불어넣어줄 것”이라고 자신감을 전했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미러볼뮤직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