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 “M/V 속‘투 비 컨틴뉴드’준비하고 있는 거 있다”

입력 2016-10-24 15:1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트와이스, 사진|동아닷컴 방지영 기자 doruro@donga.com

그룹 트와이스가 신곡 'TT'의 뮤직비디오 속 마지막 '투 비 컨틴뉴드'의 자막의 비밀에 대해 언급했다.

트와이스는 (나연, 정연, 모모, 사나, 지효, 미나, 다현, 채영, 쯔위) 24일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에서 세 번째 미니앨범 'TWICEcoaster : LANE 1'의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이번 'TWICEcoaster : LANE 1'은 'LANE 1'이라는 붖가 있는 데다가 타이틀곡 'TT'의 뮤직비디오의 마지막에는 '투 비 컨틴뉴드(to be continued)'라는 자막이 등장해 추가적인 영상이나 연작의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이에 지효는 "현재 회사에서 이야기하고 있는 부분이 있다. 아직 확정이 나지 않아서 확실하게 말하기는 어렵지만 열심히 준비중인게 있다. 기대해달라"라고 말해 기대감을 높였다.

트와이스의 이번 'TWICEcoaster : LANE 1'에는 타이틀곡 'TT'를 비롯해 '1 TO 10', 'PONYTAIL', 'JELLY JELLY', 'PIT-A-PAT', 'NEXT PAGE', 'ONE IN A MILLION' 등 7트랙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TT'는 블랙아이드필승과 세 번째로 호흡을 맞춘 곡으로, 딥하우스(Deep house) 비트를 기반으로 사랑에 빠진 소녀의 감성을 표현한 팝 댄스 곡이다. 감성적인 멜로디와 중독적인 훅, 각 멤버들간의 킬링 파트가 인상적이다.

한편 트와이스는 'CHEER UP'이 2016년 가온 음원 스트리밍 누적 1위, 음원 사이트 멜론 2016년 최장 일간 1위, 최장 실시간 1위, K팝 아이돌 최단 기간 유튜브 9000만뷰 돌파, 두 번째 미니앨범 'PAGE TWO' 16만 장 이상 판매 등을 기록하며 정상급 걸그룹으로 자리매김했다.

또 24일 자정 공개된 'TWICEcoaster : LANE 1'의 타이틀곡 'TT' 역시 공개 직후 8개 음원 차트 1위를 석권하며 순항중이다.

사진|동아닷컴 방지영 기자 dorur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동아닷컴 최현정 기자 gagnr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