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박 2일’ 김종민이 ‘멘사 테스트’에 도전했다.
오는 27일 오후 방송되는 KBS 2TV ‘해피선데이-1박 2일 시즌3’(이하 1박 2일)는 김종민의, 김종민에 의한, 김종민을 위한 ‘김종민 특집’ 첫 번째 이야기가 펼쳐진다.
지난 20일 방송 말미에는 지난 9년간 ‘1박 2일’에서 큰 웃음을 선사하며 자리를 지켜온 ‘터줏대감’ 김종민을 위한 특집이 펼쳐진다는 예고가 붙어 화제를 불러 모았다. 특히 회를 거듭할수록 커져만 가는 ‘김종민이 천재인가 바보인가’라는 의문을 풀기 위한 특단의 조치가 내려진다고 해 궁금증이 모아진 바 있다.
이에 이번 주에는 실제 ‘멘사 코리아 입회 테스트’를 받는 멤버들의 모습이 그려질 예정이다. KBS에 모인 멤버들은 멘사 테스트를 받는다는 얘기에 화들짝 놀라며 “저는 안보겠습니다”라며 거부반응을 보이다, 이내 포기한 듯 시험장에 들어섰다고 전해져 그 결과에 관심을 집중시킨다.
그런 가운데 공개된 스틸 속에는 자신만만한 표정을 짓는 김종민의 모습과 함께 시험지에 코를 박고 열중한 그의 모습까지 담겨있어 눈길을 사로잡는다. 시험장에 들어서자 멤버들은 김종민에게 혼자 앉는 자리를 내어준 데 이어, “넌 진짜 가능성 있어”라며 단체로 응원을 더해줬다는 후문이어서 시험장의 모습에 궁금증이 모아지고 있다.
무엇보다 스틸 속에는 집중력을 최대치로 끌어올린 듯 펜을 들고 종이만을 바라보고 있는 멤버들의 모습과 함께 마치 수험생들의 부모가 된 마음으로 문에 합격 엿을 붙이고 있는 매니저들의 모습이 담겨있어 웃음을 자아낸다.
테스트가 종료된 후 김종민은 “나 한 문제 빼고 다 풀었어”라며 자신감을 드러냈다는 후문이어서, 그 결과에 궁금증이 고조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다른 멤버들 또한 “처음엔 조금 쉬웠어”라며 테스트 후기를 늘어놓기도 했다고 전해져, 멘사 테스트에 통과한 멤버가 있을지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1박 2일’ 지난 9년간 풀리지 않았던 김종민에 대한 의혹을 풀어줄 ‘멘사 테스트’ 결과는 오는 27일 오후 방송되는 ‘1박 2일’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해피선데이-1박2일’은 매회 새롭고 설레는 여행 에피소드 속에서 꾸밈 없는 웃음을 선사하며 호평을 받고 있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KBS 2TV ‘1박 2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