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 내달 4일 ‘사랑의 쌀 나누기’ 봉사활동 선수단 전원 참가

입력 2016-11-30 09:3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프로야구 KIA타이거즈가 광주-기아 챔피언스 필드 인근에 거주하는 어려운 형편의 주민들에게 사랑의 쌀 4200kg을 전달하며 지역민 사랑을 실천한다.

KIA타이거즈 선수단과 구단 임직원은 오는 12월 4일 오후 2시부터 광주 북구 임동 기초수급 가정에 쌀을 전달하는 ‘사랑의 쌀 나누기’ 봉사활동에 나선다.

선수단과 구단 임직원은 이날 임동 내 소외계층 200가정(기초수급 146, 차상위 34, 한부모 20)과 지역아동센터 2곳을 직접 방문, 20kg 들이 쌀 1포대와 방한용품(난방텐트, 방한양말)을 전달할 예정이다.

‘사랑의 쌀’은 KIA타이거즈 구단과 함께 구장 입점 업체인 미니스톱이 십시일반 해 마련했다. 구단은 올 시즌 운영한 물품보관함 수익금에 자체 예산을 추가했고, 미니스톱은 입점 당시 구단과 맺은 사회공헌 협약에 따라 적립금의 일부를 보탰다. 구단 공식 상품업체인 ‘비젼코리아(대표 김선호)’도 점퍼 등 물품을 지원했다.

이날 이웃들에게 전달할 쌀은 KIA의 퓨처스 구장 ‘챌린저스 필드’의 소재지인 함평지역 특산물(함평나비쌀)로, 지역 상생발전 차원에서 함평군이 할인 제공했다.

선수단 상조회장 이범호는 “선수단 전원이 참가해 한 시즌 동안 받았던 사랑을 지역민들과 나누고,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을 드리는 행사를 기획했다”면서 “비록 많은 도움을 드리는 게 아니지만 주민들이 따뜻한 겨울을 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KIA타이거즈 관계자도 “앞으로도 선수단과 함께 우리 지역민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 따뜻하고 활기찬 지역 사회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동아닷컴 지승훈 기자 hun08@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