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체크] 이소은 父, ‘영재발굴단’ 녹화 참여...1등 아빠 노하우 전수

입력 2017-03-08 09:0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TV체크] 이소은 父, SBS ‘영재발굴단’ 녹화 참여...1등 아빠 노하우 전수

SBS 영재발굴단에 가수 출신 국제변호사인 이소은 양의 아버지, 이규천 씨가 출연한다.

지난 달, 이소은 양의 아버지 이규천 씨가 영재발굴단 ‘아빠의 비밀’ 편에 출연해 화제를 모았다. 그는 세계적인 피아니스트로 활동하고 있는 첫째 딸 이소연과 가수 출신 국제변호사인 둘째 딸 이소은을 키워내, 시청자들에게 ‘일등 아빠’로 각인되었다.

그는 지난 방송 직후, 두 딸이 문제에 봉착할 때면 건넸다는 한마디 ’Forget about it!‘ 으로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그는 “실제로 딸이 늦게 들어온다고 하면 바로 ‘알았다’고 하고 그냥 잔다는 게 사실이냐”, “솔직히 잘 못 잔 것 아니냐”는 질문에, “걱정한다고 달라지는 게 있냐, 진짜 그냥 잤다”라고 말하며 1등 아빠의 면모를 과시했다.

하지만 “그럼 항상 아버님 일어나기 전에 들어왔냐”는 질문에는 살짝 당황한 표정으로, “어떤 때는 없었다. 하지만 뭐 일이 있나 보다 했다”고 대답해, MC들은 “외박인데?”, “이건 말도 안 된다!”, “절대 믿을 수 없다”며 강한 의심을 보였다.

무조건 딸들을 믿고 지지해준 아빠니까, 딸들의 결혼도 한번에 OK했을까? 이규천 씨는 딸이 사윗감을 데려왔을 때, 딱 한 가지만 확인했다고 한다. 그것은 바로 ‘우리 아이가 이런 단점과 성격을 가졌는데 감당할 수 있겠나’였고, 지금의 두 사위들은 그런 것들을 수용했다고 전했다.

이에 성대현은 “사위가 마음에 안 들어서 단점만 얘기한 것 아니냐, ‘이래도 결혼할래?’ 라는 의도가 아니냐”고 말해 스튜디오를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그 외에도 그는 두 딸을 키우며 겪었던 난감했던 순간들에 대해서도 속 시원히 고백했다. 대한민국 1등 아빠의 못 다한 이야기는 3월 8일 수요일 오후 8시 55분 SBS 영재발굴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제공 | SBS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