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지훈련 마무리’ 넥센 장정석 감독 “시즌 큰 그림 완성에 집중”

입력 2017-03-09 14:1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프로야구 넥센히어로즈는 "선수단이 일본 오키나와 전지훈련을 마치고 10일 오후 3시20분 OZ171편을 이용해 인천공항으로 귀국한다"고 9일 말했다.

지난 1월30일부터 3월10일까지 40일간 진행된 2017 스프링캠프는 미국 애리조나와 일본 오키나와로 나누어 실시했으며, 오키나와 2차 캠프에서는 일본 프로야구팀인 요코하마 DeNA 베이스타스, 주니치 드래곤즈, 히로시마 도요카프를 비롯해 삼성라이온즈, KIA타이거즈, SK와이번스 등과 총 8차례 연습경기를 치러 1승 7패를 기록했다.

이번 오키나와 2차 캠프를 진두지휘한 장정석 감독은 “애리조나부터 오키나와까지 이어진 스프링캠프가 처음 계획한 일정대로 순조롭게 마무리 됐다. 오키나와 캠프에서는 연습경기 위주로 훈련이 진행됐는데 선수들 모두가 스스로를 체크하고 컨디션을 끌어올리는 시간이 됐다”고 총평했다.

이어 “코칭스탭 역시 파트별로 선수들과 이야기를 나누며 서로 의견을 주고받았고, 자율적이고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된 만큼 긍정적인 결과가 기대된다. 나 역시 시즌 전체를 바라보고 팀을 운용해야하기에 큰 그림을 그리고 또 완성 시키는 것에 집중했다. 캠프 끝까지 잘 따라와 준 선수들과 코칭스탭에게 수고했다고 전하고 싶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이제 곧 시범경기가 시작된다. 이 기간 동안 미흡한 부분은 잘 정비해 베스트 컨디션으로 시즌을 맞이할 수 있도록 차질 없이 준비 하겠다”고 말했다.

넥센히어로즈 선수단은 귀국 다음 날인 11일(토) 하루 휴식을 취한 후 12일(일) 고척 스카이돔에서 훈련을 실시하며, 13일(월) NC다이노스와의 시범경기를 위해 마산으로 이동할 예정이다.

동아닷컴 지승훈 기자 hun08@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스포츠동아DB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