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텐션 日데뷔앨범 ‘ID’ 사운드스캔 1위

입력 2017-03-09 18:4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티오피미디어

일본 데뷔 앨범 ‘아이디(ID)’를 발표한 그룹 업텐션이 일본에서 높은 앨범 판매고를 기록했다.

빌보드 재팬의 데일리 뉴스는 “2017년 3월 6일부터 8일까지 사운드스캔 재팬(포스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음악, 영상 리얼마케팅 정보 제공)의 집계 결과, 업텐션 ‘ID’가 높은 판매고로 현재 정상을 차지하고 있다”고 9일 전했다.

업텐션의 일본 데뷔 싱글 ‘아이디(ID)’는 일본의 여성 아이돌 그룹인 모닝구 무스메의 ‘BRAND NEW MORNING’과 약 2,000장 차이로 경쟁을 펼치고 있다.

지난 8일 도쿄에서 개최된 업텐션의 데뷔 쇼케이스를 생중계 했던 ‘라인 라이브(LINE LIVE)’ 측은 “생중계가 시작되고 업텐션이 등장하자 놀라울 정도로 시청자 수와 하트 수가 급속히 올라갔다” 라며 “쇼케이스를 찾은 팬뿐만 아니라 생중계를 시청하고 있는 팬들도 박력으로 똘똘 뭉친 업텐션의 완벽한 퍼포먼스를 집중해서 보고 있었고 무섭게 치솟는 열렬한 반응을 보고 업텐션의 일본 데뷔에 심이 높다는 것을 몸소 느꼈다” 라고 밝혔다.

또한 “일본 데뷔를 시작으로 업텐션이 앞으로 어떤 무대를 보여줄지 큰 기대가 된다”고 덧붙였다.

지난 8일 발매된 업텐션 일본 데뷔 앨범 ‘아이디(ID)’는 일본 최대 레코드사인 타워레코드에서 전국 점포 1위와 오리콘 데일리 차트 3위를 기록했다.

오리콘 데일리 차트에서 업텐션은 산다이메 제이 소울 브라더스의 ‘HAPPY’, 모닝구 무스메의 ‘BRAND NEW MORNING’에 이어 3위에 오르며 일본의 인기가수들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업텐션의 일본 데뷔곡 ‘아이디(ID)’는 업텐션의 개성 넘치고 파워풀한 퍼포먼스를 보여줄 수 있는 다이나믹한 댄스 곡으로 '남들과는 다르다는 것을 우리가 증명해 보이겠다’ 라는 청춘 업텐션의 패기와 ‘일본 데뷔를 통해 성장할 모습을 기대하라’는 자신감 넘치는 업텐션의 포부를 확인 할 수 있는 곡이다.

한편, 업텐션은 현재 일본 데뷔 앨범 ‘아이디(ID)’ 프로모션을 도쿄, 후쿠오카, 나고야, 오사카 등 일본 전 지역에서 펼치고 있으며 지난 5일 삿포로, 8일 도쿄에 이어 오는 10일 오사카에서도 쇼케이스가 개최된다.

사진=티오피미디어


동아닷컴 최현정 기자 gagnr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