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신곡] “1+1=0”…‘음원 퀸&킹’ 수란X딘의 콜라보레이션

입력 2017-06-02 18: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DA:신곡] “1+1=0”…‘음원 퀸&킹’ 수란X딘의 콜라보레이션



가수 수란(SURAN)의 첫 번째 미니 앨범이 베일을 벗었다.

2일 오후 6시 각 음원사이트를 통해 수란의 첫 미니앨범 ‘WALKIN'’(워킹)이 공개됐다. 그간 많은 대중들에게 사랑받은 수란의 첫 미니앨범이라 더욱 기대가 클 수밖에 없었다. 그리고 공개된 타이틀곡 ‘1+1=0’은 수란의 독특한 색을 그대로 담아냈다.

딘이 피처링에 참여한 타이틀곡 ‘1+1=0’은 ‘일하고 또 일만 하다 보면 아무것도 남지 않는다’는 의미를 담은 곡으로, 여유가 없는 현대인들의 삶을 캐치한 비트와 중독성 있는 멜로디 위에 재치 있게 표현한 곡이다.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에는 가사 내용을 그대로 옮겨놓은 재기발랄한 모습이 담겨있다. 열정을 가지고 일을 시작한 주인공이 점차 사회생활에 치이며 자신의 색을 잃어가는 이야기다. 이후 후반부에는 꿈을 꾸는 주인공이 잠시 그 안에서 일탈을 한다. 직장인뿐만 아니라 바쁘게 인생을 살아가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법한 내용이다.



한편, 수란의 첫 미니앨범 ‘Walkin’’의 정식 음원 및 뮤직비디오는 오늘(2일) 오후 6시부터 국내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감상 가능하다.

또한, 수란은 오는 6월 6일 오후 4시, 서울시 성동구에 위치한 서울숲 내 야외무대에서 팬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는 무료 공연 ‘수.줍.음(수란의 음악도 줍고, 휴식도 줍는 음악회)’을 개최하며, 신보 ‘Walkin'’ 의 수록곡들을 라이브로 들려줄 계획이다.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