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 잘 오는 음료수 마셔봤니?

입력 2017-06-21 0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커피빈 ‘워터메론 아이스 블렌디드’ (왼쪽)

올 여름 사로잡을 이색 음료

릴렉스 음료 ‘스위트 슬립’ 0kcal
긴장완화 성분에 허브추출물 함유

디톡스 과일음료는 건강관리 도움
한끼 식사대용 슈퍼곡물우유 눈길

소비자들의 까다로운 입맛을 만족시키기 위해 음료업계에서는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색다른 아이디어를 더한 제품을 속속 선보이며 시장 확대에 나서고 있다. 스트레스를 줄이고 긴장을 완화해주는 숙면음료에서 슈퍼곡물을 사용해 한 끼 식사로도 충분한 우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디톡스 음료까지. 올 여름을 사로잡을 이색 음료를 살펴봤다.


● 숙면음료, 롯데칠성음료 ‘스위트 슬립’

과도한 스트레스로 휴식이 필요할 때나, 편안하게 하루를 마무리하고 싶을 때 마시는 릴렉스 음료가 출시됐다. 롯데칠성음료가 선보인 릴렉스 음료 ‘스위트 슬립’이 주인공이다. 스트레스 및 긴장 완화에 도움을 주는 천연 아미노산인 ‘L-테아닌’ 200mg과 로즈힙, 레몬밤, 캐모마일 총 3종의 허브추출물이 들어있다. 또한 비타민 B군(B3, B5, B6), 자일리톨 등 총 8가지의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잠들기 전에도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도록 칼로리가 0kcal 다. 패키지는 밤하늘을 연상시키는 짙은 코발트 블루색을 배경색으로 적용하고 별 모양과 ‘Good Night’ 문구를 넣어 달콤한 숙면에 도움을 준다는 제품 이미지를 강조했다.


● 디톡스 음료, 정식품 ‘깔라만시 에이드’

정식품에서는 대표적인 디톡스(Detox) 과일로 동남아에서 자생하는 감귤나무과 열매인 깔라만시를 넣어 만든 ‘깔라만시 에이드’를 출시했다. 라임류 열매인 ‘깔라만시’와 허브 바질의 씨앗인 ‘바질시드’를 함유해 열대과일의 이색적인 맛과 식감을 즐길 수 있는 식물성 다이어트 음료다. 특히 열대과일인 깔라만시 특유의 상큼하고 청량한 맛과 함께 씹으면 톡톡 터지는 바질시드가 가득 담겨있어 씹는 재미도 느낄 수 있다. 특히 비타민C 함량이 레몬의 30배인 깔라만시 과즙과 체내 수분을 유지하고 보충해주는 전해질(나트륨)이 함유돼 있어 여름철 더위와 갈증 해소에 제격이다.


● 슈퍼곡물우유, 매일유업 ‘헤이! 미스터 브라운’

매일유업에서는 5가지 이상의 슈퍼곡물을 함유한 곡물우유 ‘헤이! 미스터 브라운’ 2종을 선보였다. 끼니를 자주 거르기 쉬운 직장인을 겨냥해 슈퍼곡물의 영양과 고소하면서도 달지 않은 맛을 그대로 담아낸 곡물우유다. 섬유질과 영양이 풍부한 곡물을 1A등급 원유에 담아 매일 간편하게 곡물을 마시는 습관을 들일 수 있다. 한 팩만으로도 에너지 충전이 가능해, 바쁜 와중에도 건강을 챙기고자 하는 직장인들의 식사대용으로도 적합하다. ‘화이트빈 밀크’와 ‘블랙빈 밀크’ 두 종류로 출시됐다. 두 제품 모두 퀴노아, 렌틸콩, 오트밀의 슈퍼곡물 3종이 함유되어 있다. 화이트빈 밀크에는 흰 강낭콩과 흰 병아리콩을, 블랙빈 밀크에는 검은콩과 검은깨를 함께 넣었다.


● 수박을 한 컵에, 커피빈 ‘워터메론 아이스 블렌디드’

커피빈에서는 여름철 대표 과일인 수박을 한 컵에 담은 워터메론 아이스 블렌디드를 여름 한정 음료로 선보였다. 껍질과 씨를 제거한 신선한 수박 과육에 얼음과 소량의 시럽을 넣고 갈아 아삭아삭 씹히는 맛이 살아있다. 수박은 90% 이상이 수분으로 이루어진 과일로 혈압 저하에 도움을 주는 ‘칼륨’과, 항산화 작용으로 노화를 방지하는 ‘리코펜’, 체내 노폐물을 제거해 붓기를 완화시켜주는 ‘시트룰린’ 등이 함유되어 있다. 또 대표적인 디톡스 과일로 강한 단맛에도 불구하고 칼로리가 낮고(100g당 24kcal) 섬유질이 풍부해 변비해소에도 도움을 준다.

원성열 기자 seren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