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드공’ 세 번째 OST ‘기상캐스터’ 발매…그레이스 가창

입력 2017-06-21 09:5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KBS

웹 예능 ‘아이돌 드라마 공작단’(이하 아드공)의 세 번째 OST가 베일을 벗는다.

21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는 래퍼 그레이스가 부른 ‘아드공’ OST Part.3 '기상캐스터(온종일 맑음)' 음원이 공개된다.

'기상캐스터(온종일 맑음)'는 매력적인 사운드가 귀를 사로잡는 미디엄 템포의 곡으로, 낙관적인 미래를 맑고 화창한 날씨에 비유한 희망적인 내용의 가사가 인상적이다.

지난해 방영된 Mnet '언프리티 랩스타3'를 통해 래퍼로서 대중에게 알려진 그레이스는 이번 곡을 통해 화려한 랩 실력뿐만 아니라 숨겨놓은 가창 실력도 함께 공개했다.

또 KBS 노은지 기상캐스터가 내레이션으로 참여하며 완성도를 더했다. 이 곡은 '아드공' 멤버들이 직접 대본을 써서 만든 드라마 '꽃길만 걷자'에 배경음악으로도 삽입될 예정이다.

수빈의 ‘파라솔’, B1A4 진영이 작사·작곡하고 멤버들이 함께 부른 타이틀곡 '딥 블루 아이즈(Deep Blue Eyes)’에 이어 ‘아드공’ 세 번째 OST 그레이스의 ‘기상캐스터(온종일 맑음)’가 베일을 벗는 가운데, 오는 28일에는 가수 유성은이 참여한 OST도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아드공’은 레드벨벳 슬기, 마마무 문별, 오마이걸 유아, 러블리즈 수정, 소나무 디애나, 전소미, 김소희로 구성된 걸그룹 멤버 7인이 드라마 대본을 쓰고 연기를 하는 국내 최초 드라마 미션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으로, 전체 영상 조회수가 어느덧 800만뷰에 가까워지는 등 여느 인기 TV프로그램 못지않은 높은 화제성을 과시하고 있다.

한편, 웹을 통해 먼저 방송을 시작한 ‘아드공’은 지난 10일부터 매주 토요일마다 KBS joy, KBS 월드 채널에서도 온에어되고 있다.

동아닷컴 최현정 기자 gagnr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