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란, ‘조작’ OST 첫 주자…8월1일 음원 공개 [공식]

입력 2017-07-31 10:3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수란, ‘조작’ OST 첫 주자…8월1일 음원 공개 [공식]

가수 수란이 24일 등장과 동시에 월화 안방극장에 돌풍을 일으킨 SBS 월화드라마 ‘조작’의 OST 첫 번째 주자로 나선다. 수란이 참여한 ‘조작’의 첫 번째 OST ‘어디 있나요’는 그룹 ‘롤러코스터’의 원곡 ‘어디 있나요(1999)’를 EASTWEST가 편곡해 재탄생시킨 곡이다. 수란 특유의 몽환적인 목소리가 극대화된 ‘어디 있나요’는 원곡과는 또 다른 매력과 분위기로 대중의 귀를 사로잡을 전망이다.

특히 수란의 ‘어디 있나요’는 25일 ‘조작’ 3회 방송분에 깜짝 공개돼 화제가 되기도 했다. 5년 전, 주인공 한무영(남궁민 분)과 이석민(유준상 분), 권소라(엄지원 분)가 세상에 상처받고 좌절하는 장면의 배경 음악으로 삽입된 것. 수란의 따뜻한 음색은 각자의 아픔과 괴로움을 삭혀내는 주인공들의 모습과 어우러져 더 깊은 공감을 불러일으켰다.

관계자는 “수란의 OST ‘어디 있나요’가 공개된 직후, 시청자들의 문의가 끊이질 않았다. 또, 누리꾼들 사이에서도 많은 후보들이 오르내렸는데, 짧은 순간에도 강렬한 인상을 남긴 목소리의 주인공은 바로 수란”이라며 “OST의 경우, 극 전체의 분위기를 좌지우지할 수 있는 힘을 지닌 장치이기 때문에, ‘어디 있나요’를 시작으로 ‘조작’에 꼭 맞는 음악들이 공개될 예정이다.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한다”고 전했다.

‘음원퀸’ 수란과 월화극 1위 ‘조작’의 만남으로 이목을 집중시킨 ‘조작’의 첫 번째 OST ‘어디 있나요’는 오는 8월 1일 18시 각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를 앞두고 있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