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뉴 4시리즈, 더 우아하고 강렬하게 진화

입력 2017-08-01 0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뉴 4시리즈는 더욱 세련되고 날카로운 디자인과 새로운 섀시로 재탄생했다. 또한 더욱 단단해진 서스펜션을 통해 한 차원 업그레이드 된 핸들링과 역동적인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사진제공|BMW코리아

쿠페, 컨버터블, 그란 쿠페 등 11개 모델
단단해진 서스펜션…더 스포티한 주행 가능

BMW 4시리즈는 아름다움과 혁신을 상징하는 BMW 짝수시리즈의 핵심 모델이다. 28일 부산 힐튼호텔에서 공개한 뉴 4시리즈는 쿠페와 컨버터블, 그란 쿠페는 물론, 고성능 모델인 뉴 M4 쿠페와 컨버터블도 함께 출시됐다. 전체적으로 디자인은 더 세련되고 날렵해졌으며, 서스펜션은 더 단단해져 스포츠 주행 성능이 강화된 것이 특징이다.


● 더 스포티해진 외관과 디테일 더한 인테리어

뉴 4시리즈의 디자인 변화는 전면부에서 확실하게 느낄 수 있다. 가장자리 쪽으로 점점 커지는 형태의 대형 공기흡입구가 차량 전면에 강력한 존재감을 더했다. 여기에 LED 헤드라이트가 더해져 더 스포티한 인상을 준다. 인테리어는 디테일을 강화해 감성 만족도를 끌어올렸다. 공기 배출구와 도어 부분의 컨트롤 패널을 둘러싼 부분, 뉴 4시리즈 컨버터블의 하드톱 루프 스위치, 앞좌석 일체형 벨트 가이드를 크롬 느낌으로 처리했다.


● 단단해진 서스펜션과 향상된 주행 감각

주행 성능에서 가장 큰 변화는 낮아진 무게중심과 더 단단해진 서스펜션이다. 3시리즈보다 무게중심이 20∼40mm 낮다. 서스펜션은 더욱 진화한 댐핑 기술과 향상된 스티어링 설정으로 차내 하중에 관계없이 횡과 종방향 핸들링 특성이 크게 향상됐다. 덕분에 좌우로 흔들리는 롤링이 줄어 뛰어난 주행 안정성과 더욱 정밀한 핸들링이 가능하다. 뉴 4시리즈의 가격은 엔진 및 옵션에 따라 쿠페 5800만원∼6690만원, 컨버터블 7730만원, 그란 쿠페 5800만원∼8450만원, 뉴 M4 쿠페 컴페티션 1억 1780만원, 뉴 M4 컨버터블 컴페티션 1억2530만원이다.

원성열 기자 seren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