첼시 콘테 감독 “토트넘 전 승리 굉장하다, 우승후보 아니어도 돼”

입력 2017-08-21 11:0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첼시 안토니오 콘테 감독이 토트넘 전 승리 소감을 전했다.

첼시는 21일(이하 한국시각) 영국 런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7-18 EPL 2라운드 토트넘과의 원정 경기에서 마르코스 알론소의 멀티골 활약에 힘입어 2-1로 승리했다.

이날 첼시는 전반 마르코스 알론소가 프리킥 선제골을 터트린 뒤 후반 36분 에릭센이 찬 공이 바추아이의 머리에 맞고 들어가며 동점이 됐지만 후반 43분 알론소가 다시 득점하며 5년 만에 토트넘 원정 승리를 챙겼다.

경기 후 콘테 감독은 “선수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고 싶다. 모두 굉장한 열정과 스피릿 그리고 열의를 보여줬다. 그들은 열심히 싸웠고, 출장정지 징계와 부상으로 우리에게 쉽지 않았던 순간에 긍정적인 면을 많이 확인했다. 아자르가 없었다는 것을 잊어서는 안된다”고 말했다.

이어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토트넘을 상대로 원정에서 승리를 거뒀다. 굉장한 결과다. 쉽지 않았다. 경기 중 어려움을 겪기도 했고, 그게 정상적이었다. 그러나 우리는 모든 순간에 위협적이라는 것을 보여준 것 같다. 어려움을 겪었지만 두 번째 골 그리고 세 번째 골을 넣기 위한 노력을 할 준비가 된 상태였다”고 덧붙였다.

그는 “지난 시즌에 13연승을 거둔 후 토트넘을 상대로 패배를 당했던 것을 잊어서는 안된다. 하지만 오늘 나는 긍정적인 면을 많이 확인했다. 팬들에게도 감사의 말을 전하고싶다. 이런 분위기에서 경기를 치르는 것은 매우 좋고, 우리 팬들은 매우 중요하다. 경기 중 모든 순간에 우리를 응원해주었고, 무엇보다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을 때 그랬다”며 팬들에게 감사를 표했다.

콘테 감독은 “우리 팀에 집중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다른 팀들이 지난 시즌보다 많이 발전했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 팀들은 지난 시즌에 많은 투자를 했고 올 시즌에도 많은 투자를 했기 때문에 매우 강한 것이다. 리그에서 강력한 우승후보가 아니라도 중요하지 않다. 그건 지난 시즌과 같다”며 담담한 반응을 보였다.

더불어 “우리는 스쿼드를 개선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고, 구단은 이적시장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다. 그러나 다시 말하지만 나는 매우 행복하다. 이런 경기와 스피릿, 열정과 열의를 확인하면 행복할 수 밖에 없다. 우리 선수들은 오늘 최선을 다해줬다. 지난 시즌에도 같았다”고 말했다.

끝으로 그는 “우리는 번리를 상대로 좋지 못한 스타트를 끊었지만 후반에는 최종 결과를 변경하려는 훌륭한 스피릿을 보여주었다. 우리는 10명의 선수로 그리고 다시 9명의 선수로 골을 넣었다. 올 시즌 더 큰 어려움이 많을 거란 것을 인지하고 계속 나아가야 하지만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방법은 노력 뿐”이라고 강조했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