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중, 파업 참여 MBC 아나운서에 응원 메시지

입력 2017-10-25 11:3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김상중, 파업 참여 MBC 아나운서에 응원 메시지

배우 김상중이 MBC 아나운서에 응원과 격려를 보냈다.

전국언론노동조합 MBC 본부는 25일 오전 페이스북을 통해 배우 김상중이 MBC 아나운서들에게 보내는 응원 영상을 공개했다.

이 내용은 김상중의 응원 영상 촬영이 예정되어있던 지난 20일, 한국예술종합학교의 전규찬 교수가 ‘PD 저널’에 기고한 내용이다. 응원 영상 촬영을 위해 상암동으로 오고 있던 김상중은 이동하는 중에 이 글을 보고서 MBC 본부 관계자에 “내 마음과도 똑같은 좋은 글이다. 원래 구상했던 응원 영상에 더해서 추가로 이 글을 내가 읽고 싶다”라고 먼저 제안했다.

‘세계의 아나운서들은 단결하라’라는 제목의 이 글에서 김상중은 특유의 신뢰감을 주는 목소리로 공영방송의 정상화를 위해 용기 있게 일어선 MBC의 아나운서들과 전 직원들에게 신뢰와 지지를 표하는 내용을 전달했다.

김상중과 또 다른 깜짝 놀랄 사람들이 MBC 본부와 조합원들에 보내는 응원의 메시지는 오늘 저녁 서울시청 광장에 열리는 MBC 파업콘서트 ‘다시 만나도 좋은 친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 콘서트는 별도의 티켓 없이 모든 시민이 참여 가능하고, 콘서트 전인 오후 5시 30분부터 현장에서 다양한 참여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