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텐션, 日 타워레코드 K팝 싱글 차트 1위

입력 2017-12-12 10:1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업텐션, 日 타워레코드 K팝 싱글 차트 1위

그룹 업텐션이 일본 타워레코드에서 선정한 2017년 K-POP 싱글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일본 최대 레코드사인 타워레코드에서 매년 12월 발표하는 장르별 연간 차트 <2017 베스트 셀러즈(2017ベストセラーズ)>가 공개됐으며 업텐션의 일본 데뷔 싱글 앨범 ‘아이디(ID)’가 ‘K팝 싱글 앨범 차트 톱10’에 올랐다.

차트에 따르면 업텐션이 지난 3월 발매한 일본 데뷔 싱글 앨범 ‘아이디(ID)’가 1위에 올랐으며 방탄소년단의 ‘피, 땀, 눈물’이 2위를, 트와이스의 ‘원모어타임(One More Time)’이 5위를 기록해 일본에서의 업텐션의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앞서 업텐션의 일본 데뷔 싱글 앨범 ‘ID’는 일본 레코드협회의 ‘3월의 골드디스크’로 선정되는 명예를 얻었다. 특히, 싱글 앨범 발표 당시 일본 인기 그룹 산다이메 제이 소울 브라더스, 모닝구 무스메에 이어 오리콘 데일리차트 3위를 차지했고, 타워레코드 전국 점포와 빌보드 재팬에서 1위를 기록하는 등 핫한 데뷔로 주목받았다.

업텐션은 오는 1월 24일 일본에서 두 번째 싱글 앨범 ‘와일드 러브(WILD LOVE)’를 발표를 앞두고 있으며, 오는 15일부터 일본 도쿄, 오사카, 나고야 등에서 프로모션 활동을 통해 일본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사진제공 = TOP Media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