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후상권 갖춘 ‘알짜 분양단지’ 잡아라

입력 2018-01-22 0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김해 장유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부천 괴안동 ‘e편한세상 온수역’-대덕비즈센터-의정부 민락2지구 ‘중흥S-클래스 트와이스’(왼쪽 상단부터 시계 방향으로).

■ 실거주자·투자자 사로잡은 지역은?

쾌적한 주거환경과 교통입지를 갖춘 아파트나 오피스텔, 교통의 편리함뿐만 아니라 풍부한 배후상권을 자랑하는 상업시설은 알짜 부동산으로 통한다. 새해 들어 실거주자나 투자자들의 눈길을 끄는 분양단지를 알아본다.


롯데워터파크·롯데마트 등 문화시설 풍부

● 김해 장유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


㈜삼정은 경상남도 김해시 무계동 무계지구 5블록에 ‘김해 장유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를 분양 중이다. 지하 3층∼지상 38층, 4개동, 전용면적 60∼84m² 아파트 360세대와 전용면적 84m² 아파텔 54세대로 구성된 주거단지다. 반경 2km 내 롯데프리미엄아울렛(김해관광유통단지)을 포함해 롯데워터파크, 롯데시네마, 롯데마트 등의 복합상업 및 문화시설이 있다. 또한 내년 말 완공예정인 마산∼부산 부전역 복선전철 장유역을 근접거리에서 이용 가능하며, 남해 제2고속도로지선을 포함해 장유IC, 창원1,2터널 등을 통해 창원, 부산 등으로 이동 할 수 있다.


1호선·7호선 더블 역세권 단지 혜택 매력

● e편한세상 온수역


㈜삼호는 ‘e편한세상 온수역’을 경기도 부천시 소사구 괴안동 203-2번지 일대에 1월 말 분양한다. 지하 2층∼지상 29층, 8개동, 총 921가구 규모로 이중 216가구를 일반에 분양한다. 1호선과 7호선 환승역인 온수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더블 역세권 단지이다. 인근의 오류IC와 서부간선도로 등 광역도로교통망을 타고 서울, 부천, 인천의 주요 거점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서울 구로구와 인접해 서울과 부천의 생활권을 동시에 누릴 수 있으며 홈플러스부천소사점, CGV 역곡, 역곡상상시장 등이 가깝다. 주변에 천왕산과 수목원 등이 있어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전 가구 4.3m 높은 층고에 다락 설계 적용

● 민락2지구 중흥S-클래스 트와이스


중흥건설이 1월 경기도 의정부시 민락 공공주택지구 자족7 SF1-3블록에 ‘민락2지구 중흥S-클래스 트와이스’를 분양할 예정이다. 오피스텔 전용면적 27∼84m², 546실로 조성되며 1∼2층에는 약 1만3000m²에 달하는 상업시설을 선보인다. 오피스텔은 실거주를 위한 중소형 아파텔에서 임대수요가 선호하는 소형오피스텔까지 9개 타입이다. 민락 최초로 전 가구 4.3m의 높은 층고에 다락 설계를 적용했다. 단지 인근에 중심상업지구가 있어 롯데아울렛, NC백화점(예정), 메가박스, 이마트 등의 생활편의시설이 자리했고, 송산초교, 민락초·중교, 송현고교 등 학교와 인근 학원가가 단지 가까이에 밀집돼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이 밖에도 부용산 조망이 가능하며 민락천수변공원, 낙양물 사랑공원 등 도보거리에 위치한다.


전국으로 통하는 우수한 광역 교통망 눈길

● 대덕비즈센터


하나자산신탁이 시행하는 ‘대덕비즈센터’가 분양홍보관을 오픈 하고 성황리 공급 중이다. 지하1층∼지상7층, 4개 동, 연 면적 10만4390m² 규모로 건설되며 최적의 비즈니스 환경을 자랑하는 대덕연구개발특구 내 최첨단 초대형 지식산업센터로 들어선다. 단지는 전국으로 통하는 우수한 광역 교통망을 갖췄으며, 쇼핑·외식·문화·행정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가까이서 누릴 수 있다. 또한, 전 층에 베란다를 설치하고 중정 휴식공간(2개소)을 조성하며 체력관리공간부터 다목적 회의실까지 갖춘 쾌적한 업무환경을 자랑하는 등 비즈니스 효율을 높이는 차별화된 설계가 도입될 예정이다.

정용운 기자 sadzo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