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중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은 토익과 함께 취준생들이 많이 준비하는 시험이다. 공무원 경력경쟁채용시험에서 가산점을 받고 있으며, 일부 공기업 및 사기업의 사원 채용이나 승진시 반영이 되고 있기 때문.
또한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면 한국사가 많이 반영되는 각종 기업의 인적성 시험 및 면접 준비에 도움이 되어 준비하는 수험생들이 늘어나는 추세다.
2018년 제38회 시험은 2월3일 시행 예정인 가운데, 단기간에 합격할 수 있는 각종 교재들이 시중에 많이 출간되어 있다.
그 중 <에듀윌 한국사능력검정시험 2주끝장> 교재가 온라인서점 예스24 중 수험서 자격증 전체에서 1월 3주차 베스트셀러 1위, 한능검 부문에서는 1월 3·4 주차 1위를 차지해 수험생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이 교재는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을 2주에 독파할 수 있는 커리큘럼을 제공하는 초단기 합격전략 교재로 수험생들 사이에서 잘 알려져 있다.
특히 지난 36회 시험 기준으로 부분 일치 포함 명중률 100%를 차지한 사실이 수험생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면서 다시 한 번 붐을 일으키고 있다.
이 교재로 공부한 수험생들은 가장 큰 장점으로 ‘키워드 연표’를 뽑았다. 키워드 연표는 72가지 한국사 핵심 키워드를 한 장의 연표에 담아, 수험생들이 한국사의 큰 흐름을 한 눈에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다.
이 외에도 최신 기출문제를 완벽 반영한 실전 모의고사로 실력 점검과 시간안배 연습까지 가능하다는 것도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신하늬 기자 mythuki@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