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우주소녀가 27일 컴백을 앞두고 네 번째 미니앨범 ‘드림 유어 드림(Dream Your Dream)’ 하이라이트 메들리 영상을 공개했다.
지난 25일 우주소녀의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측은 공식 유튜브와 네이버 브이라이브및 SNS를 통해 오는 27일 발매되는 네 번째 미니앨범 ‘드림 유어 드림(Dream Your Dream)’ 수록되는 전곡을 미리 들어볼 수 있는 프리뷰 영상을 공개하며 본격 컴백 카운트다운에 돌입했다.
타이틀곡 ‘꿈꾸는 마음으로’는 영광의 얼굴들(Full8loom), 진리(Full8loom), Jake K 가 공동 프로듀싱한 곡. 귀를 사로잡는 스트링과 강렬한 신스 사운드 그리고 리드미컬하고 파워풀한 드럼비트로 이루어진 댄스 팝 곡이다.
앨범 전체적으로 희망과 꿈으로 벅차오르는 감정을 담아내고 있다. 동명의 동화에서 모티프를 따온 ‘호두까기 인형’은 밝고 시원한 업 템포의 댄스 곡으로, 몽환적인 기타 사운드와 인디언 축제를 연상시키는 훅으로 소녀 감성을 담았다. 이어 우주소녀만의 아련함과 슬픔이 잘 묻어 있는, 마이너 감성의 미디엄 댄스곡 ‘르네상스’, 소녀들의 수줍음 가득한 고백을 예쁘게 표현한 ‘설레는 밤’으로 영화 같은 감성을 선사한다.
이번 앨범에는 리더이자 래퍼 엑시가 전곡 랩메이킹을 비롯 5번 트랙 ‘겨울밤’의 작사, 작곡에 참여해 또 다른 성장을 보여줬다.
우주소녀는 지난해 첫 단독 콘서트 ‘Would you like♥-Happy Moment’를 개최, 양일간 2400여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눈부신 성장을 입증했다. 이어 지난 6월에는 국내에서 첫 정규앨범 ‘HAPPY MOMENT(해피모먼트)’를 발표, 전작 대비 3배나 증가한 초동(발매 첫 주 음반 판매량) 기록을 세우며 차세대 걸그룹 리더로서의 면모를 과시했다. 또 멤버별 개별활동을 통해 음악, 연기, 예능 등 다방면에서 활동, 두각을 드러내며 만능 걸 그룹으로 떠올랐다.
우주소녀(설아, 엑시, 보나, 성소, 은서, 다영, 다원, 수빈, 선의, 여름, 미기, 루다, 연정)는 오는 27일 네 번째 미니앨범 발매를 앞두고 있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