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금 구운 책] 김진우의 ‘라이프 밸런서’

입력 2018-03-25 18:0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도서 ‘라이프 밸런서’. 사진제공|라온북

도서 ‘라이프 밸런서’. 사진제공|라온북

‘매일 운동하면 확실히 건강해질까? 유기농 식품만 먹으면 독소가 빠질까?’

“당연하지”라고 대답하고 싶지만, 그렇지도 않은 모양입니다.

저자 김진우씨는 피트니스 그룹 85GYM의 대표입니다. 이름만 들어도 단박에 알 수 있는 아이돌스타, 배우, 모델, 경영자 등의 몸을 만들고 관리해 준 숨은 공로자죠. 하지만 저자는 ‘스타 트레이너’라는 말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듯합니다. 대신 ‘라이프 밸런스 퍼스널 트레이너’로 불리길 원합니다.

김진우씨는 최상의 멘탈과 컨디션을 유지해야 하는 사람들을 위해 단순한 트레이너가 아니라 정신적인 멘토로서,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해주는 파트너로서 함께 해오고 있습니다. 아이돌과 셀럽들이 함께하고 싶은 트레이너 1위로 손꼽는 데에는 다 이유가 있나 봅니다.

이 책은 현대인들의 ‘라이프 밸런스’ 문제를 짚습니다. 의식주, 즉 입고 먹고 자고 일하고 운동하고 생활하는 모든 일상의 패턴을 관리해야 건강하고 활력 넘치는 삶을 영위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박보영, 윤박, 2PM, 2AM, GOT7, 방탄소년단, 손동운, 나나, 손나은, miss A 민, 유이, 성소, 카레이서 김재원과 같은 바디 트렌드세터들의 라이프 피트니스 멘토로서의 경험이 생생하게 이 한 권의 책에 들어 있습니다.

이 책은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는 최고의 습관을 만드는 사람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워라밸을 만드는 ‘위대한 습관’을 얻을 수 있습니다. 저자 김진우씨는 말합니다. “몸은 거짓말하지 않는다”라고. 그리고 “스킬보다 스피릿으로 승부하라”라고.

함께한 스타들의 운동 이야기를 읽는 재미도 쏠쏠한 책입니다.

양형모 기자 ranbi@donga.com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