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클립] 장근석·한예리·정웅인 꿀조합…첫방 D·1 ‘스위치’ 관전포인트3

입력 2018-03-27 08:1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DA:클립] 장근석·한예리·정웅인 꿀조합…첫방 D·1 ‘스위치’ 관전포인트3

SBS 수목드라마 ‘스위치-세상을 바꿔라’(극본 백운철 김류현 연출 남태진)가 드디어 화려한 막을 올린다.

28일 첫 방송될 ‘스위치-세상을 바꿔라’(이하 스위치)는 진짜와 가짜의 콜라보! 사기꾼에서 검사로 얼떨결에 롤러코스터한 사도찬이 법꾸라지들을 화끈하게 잡아들이는 통쾌한 사기 활극. 장근석-한예리-정웅인-이정길-손병호-조희봉-최재원-박원상-신도현-안승환 등 배우들의 소름 돋는 연기력과 박진감 넘치는 스토리 전개, 스케일부터 다른 영화 같은 영상미의 조화를 예고, 화제를 불러 모으고 있다.


● “코믹, 액션, 스릴, 법드까지 총망라! 보는 순간 중독되는 ‘핵꿀잼’ 드라마!”
-사기꾼과 검사의 예측 불가능한 콜라보! 지금까지 본적 없는 통쾌한 ‘사기 활극’!

‘스위치’는 ‘천재 사기꾼’ 사도찬(장근석)이 펼치는 사기 행각을 통해 지금껏 본적 없는 새로운 사기의 세계가 담겨지면서 흥미진진한 볼거리를 선사한다. 진짜와 가짜의 경계를 넘나드는 사도찬의 맹활약과 ‘스위치팀’이 벌이는 통쾌한 사기 행각에 여러 가지 장르를 복합시켜, 코믹과 액션, 그리고 스펙터클한 스릴까지 담아내는 것. ‘천재 사기꾼’ 사도찬과 ‘열혈 검사’ 오하라(한예리)가 맞붙으면서 유쾌한 웃음뿐만 아니라 법정을 다루는 진지함, 속을 뻥 뚫리게 만드는 유쾌한 사이다까지 두루 갖추고 있다. 여기에 금태웅(정웅인)이 등장할 때마다 간담을 서늘하게 만드는 쫄깃한 긴장감을 선사, 예측 불가능한 반전과 스릴러까지 담아내면서 ‘상상할 수 없는 빅재미’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무엇보다 ‘스위치’는 백운철 작가, 김류현 작가의 매회 중독될 수밖에 없는 긴박감 넘치는 스토리와 ‘미녀공심이’, ‘귓속말’ 공동연출, ‘비정규직 아이돌’을 연출한 남태진 감독의 영화를 방불케 하는 감각적인 영상미가 더해져 차원 다른 드라마의 탄생을 예고하고 있다.



● “‘흥행보증 수표’라 불리는 배우들의 美친 케미가 시작된다!”
-장근석-한예리-정웅인, 믿고 보는 배우 3인의 조합

특히 ‘스위치’는 장근석-한예리-정웅인 등 출연작마다 화제를 불러일으키는 ‘흥행보증수표’들이 주인공으로 나서면서 이목을 끌고 있다. 장근석은 ‘천재사기꾼’ 사도찬과 ‘원칙 검사’ 백준수로 1인 2역에 도전, 연기변신에 나선다. 능글맞고 천연덕스러운, 결코 미워할 수 없는 사도찬의 매력과 더불어 전형적인 검사 백준수의 고뇌까지 오롯이 표현,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드라마를 위해 과감히 쇼트커트로 스타일까지 바꾼 한예리는 ‘직진 오하라’의 강림이라고 여겨질 만큼, 엉뚱 열혈 검사 오하라와 200% 가까운 싱크로율을 선보인다. 여기에 설명이 필요 없는 악역의 최강자 정웅인은 말투, 제스처, 표정까지 겉과 속이 판이하게 다른 금태웅으로 완벽 빙의, 소름 돋을 만큼 살벌한 모습을 자아낸다.


● “스위치 군단을 완성하는 막강 ‘라인업’이 안방극장을 뒤흔든다!”
-이정길-손병호-조희봉-최재원-박원상-신도현-안승환 등 관록 있는 명배우와 떠오르는 신예 배우들의 조화!

‘스위치’는 믿고 보는 명품 배우들이 출연, ‘막강 라인업’을 완성하면서 ‘명연기 퍼레이드’를 예고하고 있다. 관록의 대배우 이정길이 5선 국회의원, 전직 장관, 총리까지 역임한 최정필 역을, 탄탄한 연기 스펙트럼의 명품 배우 손병호는 뻥영감 역을, 오랜만에 안방극장에 복귀한 최재원은 서울중앙지검 검사장 정도영 역을, 감칠맛 나는 연기로 각광받는 박원상은 부장 검사 양지숭 역을 맡아 ‘스위치’의 버팀목으로 활약한다. 더욱이 사도찬과 허를 찌르는 사기 행각을 벌일 ‘스위치팀’의 맏형이자 바람잡이 봉감독 역에는 조희봉이, 사도찬의 말이라면 무조건 따르는 간호사 출신 사기전문 배우 소은지 역에는 신예 신도현이, 천재 해커 전인태 역은 안승환이 나서 독특하고 맛깔스러운 감초 연기를 펼친다.


제작진은 “‘스위치’는 캐스팅 단계부터 적역이라고 생각했던 배우들의 조합, 흡입력 있는 스토리 전개, 영상미까지 어우러지면서 2018년 상반기를 사로잡을 드라마가 될 것”이라며 “배우들의 연기합부터 사기 활극을 표방하는 신선한 스토리까지 많은 것을 담고 있는 ‘스위치’에 기대와 관심, 부탁드린다”이라고 전했다.

‘스위치’는 백운철 작가, 김류현 작가가 ‘미녀공심이’, ‘귓속말’ 공동연출, ‘비정규직 아이돌’을 연출한 남태진 감독과 처음으로 의기투합, 기대를 모으고 있다. 28일 밤 10시 첫 방송된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