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한콘진, 게임산업에 164억 지원

입력 2018-03-28 12:5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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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게임 산업 육성을 위해 올해 총 164억원을 지원한다. ‘차세대 게임콘텐츠 제작지원’과 ‘첨단융복합 게임콘텐츠 활성화지원’, ‘기능성게임 제작지원’ 등 3개 분야로 구분된 사업에 총 46개의 게임을 선정, 다각적 지원을 펼칠 예정이다.

먼저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을 제외한 모바일과 PC온라인, 콘솔, 아케이드 등 게임을 대상으로, ‘글로벌’과 ‘시장선도형’, ‘스타트업’ 등 3개 부문에 걸쳐 26개 업체를 선정해 83억 원의 예산을 지원한다.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 분야의 15개 업체에도 59억원의 예산을 투입한다. 교육, 의료, 건강, 스포츠, 국방 등 모든 공공분야의 게임을 대상으로 시행하는 기능성게임 제작지원 사업은 국내 중소기업 5곳에 22억 원의 지원금을 제공한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각 지원사업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30일 서울 중구 CKL기업지원센터에서 ‘2018 게임 제작지원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스포츠동아 김명근 기자 dionys@dong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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