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황치열, 10개월 만에 돌아온다…오는 24일 컴백

입력 2018-04-03 08:1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가수 황치열이 오는 24일 컴백을 확정했다.

소속사 하우엔터테인먼트 측은 "황치열이 24일 새 미니앨범 '비 마이셀프(Be myself)'를 발표한다. 지난해 첫 미니앨범으로 과분한 사랑을 받은 만큼 오랜 시간 심혈을 기울여 정성껏 준비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황치열은 2017년 6월 13일에 발표한 첫 미니앨범 '비 오디너리(Be ordinary)' 이후 10개월 만에 컴백하게 됐다.

‘비 오디너리(Be ordinary)’가 데뷔 10년 만에 처음으로 발표한 앨범이었던 만큼 오랜 동안 황치열의 평범한 일상 속에서 함께했던 다양한 음악의 장르를 담아냈다면, 이번 새 미니앨범 ‘비 마이셀프(Be myself)’에서는 가수 황치열 본연의 모습을 잘 표현하기 위해 노력했으며, 스스로의 존재감을 더욱 드러내고 싶은 의지를 담은 앨범이라 할 수 있다.

2007년 데뷔앨범 '오감'으로 데뷔한 황치열은 지난해 10년 만에 생애 첫 미니앨범 '비 오디너리(Be ordinary)'를 발표하고, 타이틀곡 '매일 듣는 노래'로 음원차트는 물론 음반시장, 음악방송 1위를 차지하며 최고의 한해를 보냈다.

특히 그룹 출신이 아닌 남자 솔로가수로는 2013년 조용필의 'Hello' 이후 4년 만에 최다 판매량인 22만장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독보적인 존재감을 드러냈다.

한편 24일 컴백을 확정한 황치열은 오늘(3일) 오후, 온라인 음반 판매 사이트를 통해 두 번째 미니앨범 '비 마이셀프(Be myself)' 예약판매를 시작한다.

동아닷컴 조혜선 기자 hs87ch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