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나영, 싱글 ‘이번 주말’ 오늘 공개…청아하고 애절한 감성 발라드

입력 2018-04-04 16:4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고나영, 싱글 ‘이번 주말’ 오늘 공개…청아하고 애절한 감성 발라드

가수 고나영이 감미로운 목소리로 심금을 울리는 9번째 싱글 ‘이번 주말’을 오늘(4일) 정오 공개했다.

Mnet ‘슈퍼스타 K6’ 출신으로 2016년 싱글 ‘a:rke’로 가요계 데뷔한 고나영은 신곡 ‘이번 주말’을 통해 완벽한 가창력을 선보이며 새 봄 활동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이번 주말’은 사랑하는 사람과의 이별 후에 공허한 여자의 마음을 표현한 노래다. 헤어진 주말부터 어떻게 지내야 할지 모르는 막막한 마음을 가사로 담아내 청아하면서도 애절한 고나영의 보컬과 완벽한 조화를 이루었다.

‘괜찮아지겠지 익숙해지겠지 / 여느 때와 별 다를것없이 / 조금 불안해도 조금 어색해진 데도 / 결국 혼자 겪어야 할 일 …… 너 없는 이번 주말에 난 뭘 해야 하지 / 이젠 아침에 누구에게 연락을 하지 / 보고 싶던 영화도 함께 갔던 곳도 / 이젠 니가 없는데 어떡해 하지’


연인과 이별 후 일상적으로 느끼는 공허함과 외로움을 드러낸 가사는 누구나 한번쯤 공감할 수 있는 얘기로 고나영 특유의 담담한 가창과 표현력이 서정적 음악의 전형성을 보여주고 있다.

감미로운 3박자 피아노 선율 위에 귀에 감기는 멜로디를 올려놓고 현실적인 가사에 고나영의 목소리 색깔과 소울맨의 코러스가 더해져 특별한 감성을 녹여낸 발라드 곡으로 반향이 예상된다. 작곡가 똘아이박이 심혈을 기울여 완성한 이 곡은 피터팬과 미친기집애가 공동으로 작사·작곡에 참여했다.

고나영은 음원 발표에 앞서 3일 공개된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통해 남다른 연기력을 과시했다. 어릴 적 친하게 지내던 여자친구가 병이 들고, 남자친구가 사랑을 고백하는 이야기를 통해 고나영은 자연스러운 표정연기로 촬영장 분위기에 활력을 불어 넣었다.

사진|비온디크루동아닷컴 이슬비 기자 misty8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