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Y컷] 무법로펌vs핏빛악인… ‘무법변호사’ 美친 인물관계도

입력 2018-04-30 07:5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무법로펌vs핏빛악인… ‘무법변호사’ 美친 인물관계도

tvN 새 토일드라마 ‘무법변호사’(극본 윤현호 연출 김진민) 속 인물들의 첨예한 대립각이 한 눈에 보이는 인물관계도가 공개됐다.

5월 12일 첫 방송될 ‘무법변호사’ 제작진은 30일 인물관계도를 공개해 이목을 집중시킨다. ‘무법로펌’과 ‘핏빛악인’의 팽팽한 대립과 갈등을 쉽고 간결하게 보여주고 있어 본 방송에 대한 흥미를 유발시키고 있다.

‘무법변호사’는 법 대신 주먹을 쓰던 무법(無法) 변호사가 자신의 인생을 걸고 절대 권력에 맞서 싸우며 진정한 무법(武法) 변호사로 성장해가는 거악소탕 법정활극. ‘히트작 메이커’ 김진민 감독과 2천만 관객 신화 윤현호 작가가 의기투합하고 이준기, 서예지, 이혜영, 최민수 등이 출연하낟.

‘무법변호사’ 인물관계도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관계도의 중심축을 차지하고 있는 봉상필(이준기 분), 하재이(서예지 분)-차문숙(이혜영 분), 안오주(최민수 분) 네 사람. 독보적인 존재감만으로 보는 이들의 시선을 집중시킨다. 봉상필-하재이 사이의 협력·애정 관계가 눈길을 끄는 가운데 이들 두 사람과 차문숙, 안오주 사이의 대립이라는 관계 또한 앞으로 펼쳐질 스펙터클한 전개에 대한 궁금증을 높이고 있다.

무엇보다 봉상필이 무법변호사가 되기까지 그의 어머니이자 인권변호사였던 최진애(신은정 분), 그의 외삼촌이자 대웅파 두목 최대웅(안내상 분)이 깊게 연관됐다는 것을 엿보게 한다. 그런 가운데 봉상필과 하재이가 손을 잡게 된 계기는 무엇이며 두 사람이 정의의 편에 서서 기성의 절대 권력과 싸우게 된 진짜 이유는 무엇일지 궁금하게 한다.

특히 ‘무법변호사’에서 빼놓을 수 없는 인물들은 차문숙, 안오주, 고인두(전진기 분), 남순자(염혜란 분)로 이어지는 기성시의 상위 0.1%. 판사, 검사, 언론, 정치인 모두가 결탁한 ‘악의 도시’ 기성을 자신들의 손아귀에 넣고 그들이 원하는 입맛대로 세상을 이끌려고 한다.

더불어 ‘핏빛악인’에서 범접불가 절대자 위치에 있는 차문숙을 필두로 그의 오른팔과 왼팔을 연상하게 하는 안오주와 남순자의 ‘적대관계’가 눈길을 끈다. 차문숙의 총애는 물론 자신들의 야망과 사리사욕을 위해 어떠한 일도 마다하지 않는 악인들의 변화를 엿볼 수 있게 하는 동시에 이들이 앞으로 행할 악행과 음모에 대해 이목을 집중시키게 한다.

무엇보다 기성시의 진정한 실세이자 성녀의 가면 뒤 무한 탐욕을 품고 있는 차문숙과 독종 같은 성격으로 돈과 성공에 미친 안오주, 두 캐릭터를 통해 한국 악역사를 새롭게 쓸 이혜영, 최민수의 역대급 악역 연기 또한 기대감을 한껏 높이고 있다.

‘무법변호사’는 ‘개와 늑대의 시간’, ‘오만과 편견’, ‘결혼계약’ 등으로 탄탄한 연출력을 뽐낸 김진민 PD와 영화 ‘변호인’, ‘공조’, 드라마 ‘리멤버-아들의 전쟁’을 집필한 윤현호 작가가 의기투합한 작품. ‘라이브’ 후속으로 오는 5월 12일 토요일 밤 9시 첫 방송 예정.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