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아바타’, 5월24일 재개봉 확정…메인포스터 공개

입력 2018-04-30 08:5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공식] ‘아바타’, 5월24일 재개봉 확정…메인포스터 공개

제임스 카메론 감독의 걸작 '아바타'가 오는 5월 24일 재개봉을 확정하고 메인 포스터를 공개했다.

지난 2009년에 개봉해, 10년간 전세계 역대 영화 흥행 1위라는 어마어마한 기록을 달성하고 있는 영화 '아바타'가 오는 5월 24일 재개봉해 관객과 다시 만난다. '아바타'는 지구 에너지 고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판도라 행성으로 향한 인류가 원주민 ‘나비족’과 대립하게 되고, 이 과정에서 전직 해병대원 제이크 설리(샘 워싱턴)가 ‘아바타’ 프로그램을 통해 ‘나비족’의 중심부에 투입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

2009년 개봉 당시 북미 박스오피스와 국내 박스오피스 모두 7주 연속 1위를 기록하며 전세계 관객으로부터 뜨거운 사랑을 받은 '아바타'는 약 28억 달러의 흥행 수익을 벌어들이며 전세계 역대 영화 흥행 순위 1위의 자리를 거머쥐었다. 또한 개봉 38일 만에 국내 외화 흥행 사상 최초로 관객수 천만 명을 돌파하는 기염을 토한 '아바타'는 '트랜스포머: 패자의 역습'(2009)이 기록한 최고 관객수 744만 명을 가볍게 제치고, 약 1,330만 명의 최종 관객수를 기록했다. 이후 '인터스텔라'(2014),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2015) 등 외화들이 천만 이상의 관객을 동원하며 도전장을 내밀었으나 국내 기록은 물론 전세계 흥행 기록 역시 '아바타'의 기록을 넘지 못했다.

이처럼 개봉 이후 약 10년간 역대 영화 흥행 1위의 자리를 고수하며 ‘레전드’로 등극한 블록버스터 '아바타'를 오는 5월 극장가에서 3D와 4DX로 만나볼 수 있다.

제임스 카메론 감독이 14년간의 준비 과정을 거쳐 완성한 '아바타'는 당시 보편화되지 않은 3D 효과를 도입해, 전세계적인 3D 열풍을 불러일으킨 작품으로, 눈앞에서 살아 움직이는 입체적 영상미가 당시 3D에 익숙하지 않던 관객들에게 놀라운 경험을 선사하며 3D 영화의 신기원을 연 바 있다. 또한 제임스 카메론 감독의 상상력으로 만들어진 독창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판도라’의 비주얼과 다양한 CG 기술은 관객의 몰입감을 고조시키며 수많은 극찬을 받았다. 이번 재개봉은 3D 붐의 시초인 '아바타'의 진면목을 다시금 확인할 수 있는 기회로 첫 개봉 당시 3D로 관람하지 못한 관객들에게는 역대급 3D 효과를 체험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개봉 당시 4DX 상영관 부족으로 많은 관객들의 아쉬움을 남긴 '아바타'는 이번 4DX 개봉을 통해 3D 관람으로 만족해야 했던 기 관람객들의 아쉬움을 십분 달래며 더욱 짜릿한 즐거움과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