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부선부터 김꽃비까지…‘임을 위한 행진곡’ 9인 9색 캐릭터 포스터

입력 2018-04-30 11:1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김부선부터 김꽃비까지…‘임을 위한 행진곡’ 9인 9색 캐릭터 포스터

김꽃비, 김부선, 전수현, 김채희, 김효명 그리고 이한위 등 신/구세대 배우들이 총출동하여 묵직한 울림을 선사할 ‘임을 위한 행진곡’이 캐릭터 포스터를 공개했다.

1980년 5월, 이철수의 의문사 이후로 시간이 멈춰있는 엄마 명희(김부선 분)를 이해할 수 없었던 딸 희수(김꽃비 분)가 잊힌 진실을 마주하면서 서로의 상처를 치유하는 휴먼 드라마 ‘임을 위한 행진곡’이 9인 9색 캐릭터 포스터를 공개했다.

캐릭터 포스터는 희수 역의 김꽃비를 시작으로 명희 역의 김부선, 철수 역의 전수현, 과거 명희 역의 김채희, 과거 철호 역의 김효명, 과거 태자 역의 한다영, 철호 역의 이재구, 태자 역의 설지윤 그리고 소미 역의 한소현까지 총 9인으로 구성되었다. 모두 슬픔과 분노 원망이 가득한 표정인 가운데, 희수 역의 김꽃비와 명희 역의 김부선을 제외한 나머지 7인들은 모두 귀를 막거나 눈 혹은 입을 가리고 있어 눈길을 끈다.

이는 당시 보고도 보지 못하고 들어도 듣지 못했던 그리고 말하고 싶어도 할 수 없었던 당시 시대상을 의미하는 것으로 보여 더욱 안타까움을 자아낸다. 이처럼 신/구 세대 배우들이 총출동, 깊이 있는 연기와 다양한 감정의 스펙트럼을 오가며 캐릭터를 열연한 ‘임을 위한 행진곡’은 1980년 5월이 누군가에겐 지나간 과거일 뿐인 일이지만 누군가에겐 매일 되풀이되고 있는 악몽임을 시사하며 묵직한 울림을 선사할 예정이다. ‘임을 위한 행진곡’은 단순히 과거에 발생한 사건을 나열하는 것이 아닌 현재까지도 고통 속에 살고 있는 5〮18 광주민주화운동의 모든 피해자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치유의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9인 9색 캐릭터 포스터를 공개하며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는 영화 ‘임을 위한 행진곡’은 오는 5월 16일 관객들을 찾아간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